영양전사 체육쥐 1 - 체육쥐의 탄생
정섭 지음, 김준범 그림, 김윤성 / 스프루스(엘아이지미디어) / 2005년 8월
평점 :
품절


우리가 생활에서먹는 음식의 대한 변화와 몸의 변화에 대해 구석구석 알아보자. 

불량식품은 나빠요!

어떤 아이들은 학교의 방과 후 문방구나 구멍가게에 들려 100원,200원 어치즘 되는 불량식품을 사먹는다. 우리가 먹는 음식은 건강에 너무 중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우리 몸에 해로운 지 ,좋은건지 검사를 하고 해롭지 않아야만 가게나,마트에 팔게 되어있다. 하지만 문방구,구멍가게에 파는 불량식품들은 이러한 검사들을 받지 않고 우리가 눈으로 보았을 때 맛있어 보이고 좋아보여서 사먹는다. 그러나 불량식품을 먹었을 때의 느낌은 달콤하면서 사람들을 중독시키는 중독성이 있는 것 같았다.이러한 불량식품들을 구별하는 방법은 포장지에 있는 제조업체가 없는 것,포장지의 원 제조일자나 유통기한 위에 스티커등으로 붙여 파는 것이 불량식품들이다.그러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하여서 우리몸을 건강하게 지켜야한다. 

콩의 이로운 점 

우리가 먹는 반찬에는 콩이 올라올때도 있다.콩의 40% 가량을 차지하는 단백질에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균형 있게 들어 있다.콩의 지방의 함유량은 18%정도인데, 대부분이 불포화 지방산이며 그 반 이상이 최상급의 리놀레산이다.콩은 우리 식생활과 뗄래야 델 수 없는 음식이다.우리가 먹는 두부나 콩자반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로 불릴 만큼 단백질과 지방질이 풍부하기때문에 우리가 식생활에서 많이 즐겨먹어야 한다.그래서 나도 비록 살은 쪘지만 콩의 영양분을 많이 섭취하여 몸을 단단하고 건강하게 만들어낼 것 이다. 

채소의 영양분 

채소란 신선한 상태로 부식 또는 간식에 이용이 되는 초본성의 재배식물을 듯하는 것 이라고 한다. 하지만 사람들이 직접적으로 재배를 하지 않고 산이나 들,들판에서 채집을 한 것은 채소에 포함이 되지않는다.그리고 우리나라의 재배되고 있는 채소의 종류는 60여 가지나 있다고 한다.우리 몸의 성장과 생명 유지에 필요한 채소에는 비타민이 들어있다.비타민(A)는 당근, 호박, 고추, 황색 고구마와 시금치등에 많이들어있다.비타민(B군)에는 비타민B1과 B2는 단옥수수, 시금치, 버섯 등에 많이 들어있다.비타민(C)에는 파슬리,피망,딸기 등이 있다.이렇게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는 야채들은 많이 먹어야 한다.왜냐하면 우리 몸을 활발하게 해주고 암도 예방을 해주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모두 야채를 많이 섭취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