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까기 인형 네버랜드 클래식 31
E.T.A. 호프만 지음, 문성원 옮김, 에바 요안나 루빈 그림 / 시공주니어 / 200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호두까기 인형)                      

마리는 크리스마스 전날에 여러가지 선물을 받았다.그런데 가장눈에 띈것은 호두까끼 인형이었다.그런데 호두까기 인형이 못생기게된 사연이있다.드로셀마이어 대부의 조카인 젊은이가 공주의 얼굴이 이상하게 변해버린  얼굴을 되돌려 놓기 위해 궁전에가서 단단한 크라카룩 호두를 깨물었는데 공주의 저주가 풀려졌다. 

그런데 이상하게 젊은이의 마우젤링 크스의 방해로 이렇게 호두까끼 인형으로 변해버린 것이었다.어느 날 호두까기 인형과 생쥐왕은 싸우게 되었다.싸움에서 호두까기 인형이 이겼다.  

어느 날 대부가 자신의 조카라고 말을 하며 드로셀마이어 젊은이를 데려가게되었다. 젊은이와 마리만 남게 되자 젊은이가 마리에게 결혼을 해달라고 하면서 결혼을 하게 되었는데 둘은 아몬드 설탕 과자 나라를 다스리게 되었다. 

(잠자는 숲 속의 마녀) 

프로레스탄 24세왕은 그토록 기다리던 딸을 낳게 되었다.그래서 잔치를 여는데 카라보스를 빼먹어 공주가 저주에 걸린다고 하였다.그래서 바늘을 조심하라고 하였다.공주는16살까지 바늘을 조심하였지만 마녀가 나타나 바늘로 찔르게 된다.그리고 신하들까지 잠이 들었다.100년후 차밍 왕자가 공주를 찾아 뽀뽀를 하였는데 공주 깨어나서 결혼을 한 후 행복하게 살았다. 

(백조의 호수) 

지크프리트 왕자에는 매일같이 여자가 나타난다.어느 날 사냥을 나가는데 꿈속의 어자를 만나게 된다.그 여자는 낮에는 백조로 밤에는 사람으로 변하는 저주에 걸렸다고 한다.오테트 공주는 왕자와 결혼을 하게 되면 저주가 풀려 난다고 한다. 그런데 마법사 로트바르트의 계략을 풀기 위해서  오딜과 결혼을 하고 오데트를 만나 마법사를 물리치고 결혼을 하게되어 저주가 풀려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