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록볼록 올림픽 앗, 이렇게 짜릿한 스포츠가! 85
마이클 콜먼 지음, 이명연 옮김 / 주니어김영사 / 199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올림픽은 사람이 성화를 들고 달리기를 하여 시작이 되었다.올림픽 종목은 사격,원반 던지기,양궁,레슬링,유도등으로 경기를 치루게 되었다.그런데 경기 중에 떠드는 관중은 불법으로 경기를 못 보게 된다고 한다. 

그런데 관중들 사이에서 여자들이 여자들은 올림픽을 안한다고 하여 올림픽을 하게 되었는데 장대높이뛰기와달리기를 세계기록을 세우게 되자 여자들은 레슬링,유도를 빼고 올림픽을 하게 되었다. 

옛날에는 올림픽을 매년에 한 번 씩 하는데 오늘 날은 4년에 한 번씩 올림픽을 하게되었다.그리고 여자 선수들도 연습을 꾸준히 하여 올림픽에서 환영을 받기도 한다. 

사람들은 날짜를 정하여 올림픽을 하게 되는데 첫 번째날에는 경기를 하여 이긴 선수를 뽑은 다음 두번 째날 부터 메달을 받은 선수들끼리 경기를 치루게 된다고 한다. 

또한 올림픽이 끝나고 나서 잔치를 여는데 너무 과식을 하면 선수들의 체중을 초과하여 올림픽에 못 나가게게 될 수 있다.로베르 바체슬라브이바노프는 과식을 극복하여내고 올림픽을 치루었서 이겼는데  메달을 얻어서 기뻤다고 하였다.

올림픽은 세께여러나라 선수들이 모여 4년에 한 번씩 올림픽에나가서 메달을 따기 위해서 각자 자기 종목에서 힘든 역경을 극복해내고 우리나라에게 우리도 할 수 있다는 용기와 희망을 가져다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