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활란의 메이크업 뷰티 - 국내 최고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뷰티 노하우
김활란 지음 / 미호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이크업을 참 잘하는 친구가 있고,

메이크업에 관심이 없는 친구가 있으며,

또 메이크업을 수박 겉핥기 식으로 배워 어중이 떠중이가 되어

흐름에 흔들흔들거리는 나같은 사람이 있다.

 

"나도 화장 좀 잘해보고 싶다"

moon_and_james-12

 

 

뷰티와 메이크업엔 관심이 없는데,

정작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몰라 가끔 이런 책을 본다.

아는 내용도 있고, 이런 방법이 있었구나 하는 부분도 있어-

복습 및 예습이 훌륭하게 되는 것 같음. ㅋㅋㅋㅋㅋㅋ

 

김효진, 신세경, 하지원이 극찬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활란.

그녀가 제안하는 메이크업 뷰티를 어디 한번 지켜보자.

moon_and_james-5

 

 

 

[ 김활란 :: 김활란의 메이크업 뷰티, 미호, \15,000 ]

 

 

 

 

 



 

지은이 김활란

아름다움 본연의 의미에 대해 탐구하고자 하는 열망이 컸었다고.

메이크업은 자신감과 행복을 선사하는 최고의 도구라는 말에 공감이 간다.

 



 

네개의 파트 중 첫번째 파트.

내추럴 메이크업




 

단점은 커버하고 장점은 부각시키는 두번째 파트, 퍼펙트 메이크업



 

이미지 변신의 절대병기, 포인트 메이크업.

 



 

 

때로는 스타처럼 스타일리시하게 메이크업하는 셀럽 메이크업.

 


 

그리고 내 남자를 위한 맨즈 메이크업과 헤어.

 

 



 

 

에필로그 같은 공간, 김활란의 메이크업 스토리.

 이런 파트로 메이크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본다고 할수가 있겠다.

 

 

 


 

 




"메이크업은 자신의 숨은 매력을 찾아내는 아름다운 놀이!"

 

피부표현이나 화장이 정말 잘된, 소위 화장이 '잘먹었다'하는 날엔

진짜 기분이 참 좋다.

하지만 그런 날은 극히 일부분이라는거 ㅠㅠ

 

이 책에서는 기본 피부를 관리하는 법과 단점을 커버하고 장점을 부각시키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제시해준다.

 

 

 

먼저 내 피부 바로 알기!

나는 그날이(..) 다가오면 피부가 먼저 알려줄 정도로 예민한 트러블성 피부에,

오후가 되면 거의 화장이 안남아 있을정도로 화장품을 먹어버리는 지성 피부.

최악중의 최악들이 만났으니 ㅠㅠ 정말 악재에 악재가 겹친 그런 케이스 ;ㅁ;

 

 

 


 

 

 

자극과 영양 과잉은 독!

무알콜과 천연성분제품으로 자극없이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단다 ㅠㅠ

그래서 요새는 화장품 단계도 많이 줄일려고 하고,

모공관리나 수분감이 넘치는 제품들 위주로 써보려고 시도는 하고 있다.

 

 


 

 

 

지성피부클렌징!

꼼꼼한 클렌징과 이중 세안은 필수!

세안 브러시는 썼다 안썼다 하는데, 이제 매일매일 꼭꼭 써줘야겠다 ㅠㅠ

마지막 헹굴 때는 잊지말자 찬물사용!

 

 

 본 수업 들어가기 전에 몇개의 기본기를 다지는 시간!

그 중의 일부를 발췌해보았다.

 

먼저,


[ 화장품의 유통기한 살피기 ]







 

 

 

또 기본중의 기본이 나온다.

화장품의 유통기한.

스킨이나 로션, 크림 같은 기초 제품들은 매일매일 쓰기에-

거의 유통기한 안에는 쓰는데, 문제는 색조제품 ;ㅁ;

 

우리집엔 4-5년된 립제품도 있는 것 같다;;

당장 갖다 버려야겠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메이크업 도구에 대한 중요성.

이전에는 도구에 대한 중요성을 알지 못했는데, 손보다 스펀지가 더 꼼꼼하고 얇게 잘 발리고,

파우더를 바를때 브러시를 이용해 톡톡 두드려주는 것만큼 좋은 마무리가 없다는 걸 알기에, 요새는 애용하는 중.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나는 아직 하수에 불과함 ㅠㅠ

 

언제쯤 도구를 자유자재로 쓸 수 있을런지 원.

 

 

 

 


 

 

 

자 이제 내가 제일 관심이 갔던 파트가 나왔다.

바로 '퍼펙트 메이크업'



 

 










 

 

 

나는 다크써클도 있고 ㅠㅠ

모공과 요철도 많고 ㅠㅠ

게다가 주름도 있고 ㅠㅠㅠㅠㅠㅠ

 

아주 총체적 난국이다.

이 파트를 아주 후벼파면서 연습 또 연습해야겠다.

연습만이 살 길이니.

moon_and_james-13

 

 

 

 

 




 

 

 

 

그 외 나머지 페이지들은 하나씩 하나씩 연습해보면서 스킬을 키울 수 있는 부분들이었다.

 

책을 보면서 요즘 바쁘다는 핑계로 내 얼굴에 대해 신경을 많이 안썼던 점을 반성하게 된다.

사람의 얼굴은 다 다르고, 내 얼굴을 세심하게 보는 사람이 바로 나 자신인데

내가 얼굴에 갖은 실험을 해보고 어떤 색이 나에게 맞는지 어떤 메이크업이 나에게 가장 자신감을 주는지를 파악을 먼저 해야,

단점을 어떻게 커버해야하고 내 얼굴의 장점을 어떻게 살려야 하는지에 대한 담이 나오는거라 생각한다.

 

그러니, 이제부터라도 거울을 보면서 붓을 들어야겠음 ㅠㅠ

 

여자의 자신감을 잘된 메이크업에서도 나온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