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 드라이버의 자동차 아는 여자
정은란 지음 / 지식너머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일단 결혼이라는 인생의 거대한 사건을 치르고 나니, 한시름 놓았다 싶었는데- 

앞으로 오는 일들마다 또한 거대한 사건들이렸다.

아마, 그 중에 하나가 아이를 낳는 것일테고, 그 아이를 길러 시집장가를 보내는 것일테지.

 

그런데 이 아이를 기르기 위한 도구들 중 하나가 바로 '자동차'란다.

주변에서 차 이야기가 나오면 대부분 이런 레파토리로 이야기가 흘러간다.

 

차는 장만했어?

아니요.

그래, 지금은 차 많이 필요 없지. 아기 낳고서는 필요하니까 그때 사면 돼.

 

아이가 생기면 차가 필요하다고 한다.

그래서 차는 지금은 됐고, 아이가 낳으면 사려고는 하는데-

차 사고 나서 차를 배우려고 하면 너무 늦을것 같아, 천천히 지금부터 자동차 공부를 해보기로 결심을 한 나.

 

그래서 요 책을 접하게 됐다.

 

핑크 드라이버의 자동차 아는 여자

정은란 지음 / 지식너머 출판사 / \14,500

 

글쓴이가 책을 쓰면서 바라는 이야기를 보면서, 깊은 공감을 했다.

물론 자동차에 대해 정말 빠삭하고 아는 것 많은 여자들도 많지만, 그런 여자들이 과연 몇이나 될까 하는 의문.

나는 정말 자동차에 대해 잘 알고, 운전 잘하는 여자가 되고 싶다.

과연 이런 바램이 이루어질 날이 올까. ㅎㅎ

 

-------------------------------------------------------------------------------------

목차는 다음 네개의 세션으로 나누어져 있다.

 

1. 이 정도는 알아야 자동차 좀 아는 여자 | 2. 이제 나도 베스트 드라이버

3. 자동차 구입부터 보험까지 완벽 마스터 | 4. 나만의 자동차 인테리어

 

세션 1에서는 자동차의 내부와 외부구조부터 정비상식까지 차를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응당 알아두면 꼭 쓸모가 있을법한 자동차의 구조와 쓰임새에 대해 쓰여져 있다.

 

세션 2에서는 필드로 나간다. 바른 운전자세부터 운전을 하면서 주의를 해야할 사항들과 주차 및 교통사고 대비사항까지.

꼭 필요한 정보들을 깨알같이 알려준다. 책을 다 읽으면 진짜 이론으로 빠삭한 사람이 될 것 같으다.

 

세번째 세션에서는 자동차 구입과 자동차 보험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들에 대해 알려준다. 또한 중고차를 구입할 때 주의할 사항이 무엇인지,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까지 아주 필요한 정보들만 쏙쏙 뽑아놨다. 초보자는 새차가 운전하기에 (고장이 덜나서) 좋다고 하던데, 괜찮은 중고차라면 구입을 고려해봐도 될 듯 하다. 물론 이 책을 꼼꼼히 읽고 말이다 :-)

 

드디어 마지막 세션이다.

마지막 4 세션에서는 자동차를 내 스타일로 꾸미는 방법을 제시했다.

자동차 소품부터, 피해야할 소품들까지- 자동차를 현명하게 꾸미는 방법들이 또 깨알같이 적혀있다.

책을 보면 진짜 생소한 단어들이 너무 많이 나와, 자칫 지루할 수도 있으나- 다 진짜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이야기인터라, 책 보는 내내 집중 또 집중할 수밖에 없는듯 하다. 또한 한번만 봐서는 그 방대한 지식들을 죄다 머리속에 담을 수 있을거라 생각되지 않아, 앞으로 두고두고 몇번을 또 정독을 해야한 것 같다. 그리고 자동차 사면 꼭 조수석 서랍에다가 넣어둬야지.

 

자동차의 투박한 기계들은 나의 인생과 참 멀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이제 곧 이 기계들과 가까이할 날들이 오는 것 같다. :-)

자동차와 운전에 관한 좋은 정보들을 그득그득 담고 있는 책, "자동차 아는 여자" 읽고, '김여사' 되지 말자 ;ㅇ;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