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의 나와 영원의 당신 - 불안 속에서 더 나은 순간을 찾으려 애쓴 시간들
손현녕 지음 / 빌리버튼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순간의 나와 영원의 당신>이라는 책과의 처음 만남은 그냥 그저 작고 예쁜 책이라는 느낌이었다. 요새 SNS를 통해 글을 기재하거나, 독립 출판에서 나온 책들이 많이 보이게 되면서~ 서점에 깔린 수많은  감성적이고 감정적인 글들로 이루어진 책 아닐까 하는 생각 때문이었다. 하지만 이내 담담하면서도 고백같이 써내려간 그의 글을 보게되면서 앞서했던 생각들은 서서히 없어지게 되었다. 부제에서 처럼 불안 속에서도 어떻게든 더 나은 삶의 순간들을 찾으려고 발버둥되는 모습을 발견해버렸기 때문이다.  그 모습은 마치 내 과거와 현재를 보는 듯했다. 각박한 세상 속에서 여전히 감정 표현에 서툴고,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불안함을 느끼고, 눈물을 애써 감추는.. 나, 그리고 우리들의 모습 말이다. 그렇다면 '진정으로 행복해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책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우리의 바람은 그저 소소하게라도 행복을 느끼고 싶을 뿐이다. 그러나 행복해지기 위해서 억지로 무엇을 꾸며내고 만들어내는 인위적인 욕심을 버려야 한다고 작가는 말한다. 그냥 '내'가 있고, '당신'이 있고, '현재'가 있고, '순간'이 있고 '영원'이 존재하길 바란다. 그리고 그저 나의 지나온 과거와 현재, 그리고 다가올 미래들이 지금보다 조금더 행복하게 기억되길 바란다고. 아직 모든걸 이해하기에는 내가 턱없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이번 책을 통해 위로받은 것 같았다. 삶의 순간순간을 헛되이 흘려보내지말고, 찰나를 즐기고, 좀더 단단하고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