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피부가 살아야 내 몸이 산다 - 긁지만 않아도 피부질환은 낫는다
박치영.유옥희 지음 / 이상미디어 / 2013년 5월
평점 :
피부는 언제나 최대의 관심사이다. 아토피 같은 눈에 띄는 큰 피부질환은 없지만 가끔씩 몸이나 얼굴에 나는 트러블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는 어마어마하다. 그리고 작년 쯤 면역력 저하로 대상포진도 걸려봤기 때문에 <피부가 살아야 내 몸이 산다>라는 요번 책이 정말 기대가 되었다. 어찌보면 이러한 피부 트러블들은 내 몸 속에서 보내는 어떠한 위험 신호가 아닐까?
좀 더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피부의 이야기에 대해 알고 싶어 책을 선택했고 피부에 관한 상식은 물론 피부에 관련된 여러 질병들과 그에 따른 전문 지식들도 알 수 있어 좋았다. 특히 함께 첨부된 실제 질병들을 가진 사람들의 사진은 물론 여러 그림들도 함께 있어 좋았는데~ 어떤 질병이 어떻게 생기는지, 어떠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지 각 부위별로 직접 눈으로 구별할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고민이자 관심사인 아토피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알 수 있었고, 아토피 처방에 많이 쓰인다는 스테로이드 연고나 보습제들도 일시적인 효과만 줄 뿐, 결국에는 만병통치약이 될 수 없다는, 슬프지만 정확하고 객관적이면서도 단호하게 써내려간 글들이 여기저기서 많이 보여 더욱 믿음이 가며 정독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주위에 아토피같은 피부질환 때문에 괴로워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책을 통해 내가 얻은 지식은 물론 피부 사전같은 이 <피부가 살아야 내 몸이 산다> 책도 함게 공유하고 추천해주어야겠다^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