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세계문화유산 여행 - 세계가 인정한 한국의 아름다움 프리미엄 가이드북
오주환.오석규 지음 / 상상출판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세계문화유산이라는 말은 여러번 들어봤지만, 무엇이 속해있냐고 묻는다면 제대로 대답할 사람이 몇명이나 있을까? '세계문화유산'이란~ 말 그대로 세계가 인정한 우리나라만의 아름다운 문화유산이라는 뜻인데 그 나라사람들이 잘 모를수도 있다는 것이 아이러니하다. 나역시 잘모르고 있었을 뿐더러~ 몇일 전 1박2일에서 경주남산이 나왔을때 경주역사유적 지구도 세계문화유산이라는 것을 그때 알게 되었다.

그뒤에 여러가지 호기심과 궁금증이 생겨 한국의 세계문화유산을 검색해보게 되었고, 우리나라에는 총 10가지의 세계문화유산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그 10가지를 나열해보자면 해인사 장경판전, 종묘, 석굴암·불국사, 창덕궁, 수원화성, 고인돌 유적, 경주역사유적지구, 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 조선왕릉, 역사마을이다. 알고 있었던 것도 있지만 모르는 것도 꽤 있어 내가 이렇게 우리나라 문화유산에 관심이 없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읽게된 <한국의 세계문화유산 여행>!!! 책 제목처럼 우리나라의 자랑스럽고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멋지고 특별한 사진들과 함께 여행하듯 만나볼 수 있었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이 문화유산이 왜 세계문화유산으로 선택이 되었는지~ 각각의 등재시기와 등재이유를 알 수 있어 더욱 유익했고 각각의 문화유산 속에 포함되어 있는 국보들와 보물들도 알 수 있어 좋았다. 특히 표지의 사진이 인상깊었는데~ 서울에 살면서도 수원화성을 실제로 본적이 없는 나로써는 지하철로도 갈 수 있는 멀지않는 수원을 꼭 방문해서 그 장엄함을 꼭 느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고인돌 유적 부분에서 고인돌들이 이렇게나 많은데 각각의 고인돌마다 이름이 존재하고 이야기가 존재하고 의미가 있다는 것에 다시한번 놀랐다.

어떻게보면 지루할수도 있는 역사이야기지만 큼지막하고 멋진 사진들로 하여금 시간가는줄 모르고 책을 보았던 것 같다. 지식과 나라사랑!! 이렇게 두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었던 <한국의 세게문화유산>!!ㅎㅎ 한국사람이라면~ 우리나라를 진정 사랑한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필수로 읽어랴할 책 아닐까? 마지막으로 총 10가지로 지정된 우리나라의 세계문화유산들을 직접 찾아가 발로뛰며 글을 써내려갔던 저자가 대단하게 느껴진다. 이책을 통해 만나는 사람들마다 우리나라의 세계문화유산을 아냐고~ 지식을 남발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며ㅎㅎ 언제까지고 <한국의 세계문화유산>을 옆에두고 이 문화유산들을 나도 직접 찾아가볼날을 기대해본다^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