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나라 가족여행 바이블 100 - 주말마다 즐거운 사계절 행복충전소 ㅣ 프리미엄 가이드북
유철상 지음 / 상상출판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국내로 여행을 간다면 어디가 좋을까? 여행을 갈 때마다 정말 고민이 된다. 특히 여행을 많이 가보지 않은 나로써는 여행 장소 뿐만 아니라, 교통수단이나 잠잘 곳, 먹거리 등 원초적인 걱정들부터 생긴다. 어느 곳을 어떻게 가서, 어떻게 놀고와야 여행을 잘 갔다왔다고 소문이 날까ㅋㅋ 이번 <우리나라 가족여행 바이블>과의 만남은 그런 소소한 고민들을 싹 날려주었다.
일단 책의 겉모습에도 알 수 있듯이 우리나라의 여러곳 중 꼭 여행해야하는, 멋지고 아름다운 100곳을 추천했고, 곧 가정의 달인 5월이 다가오는 시기에 잘맞게 ’가족여행’이라는 주제로 더욱 친근한 느낌을 주었다. 즉, 특정 인물들을 위함이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빠짐없이 이 책의, 그리고 여행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점이 특히 좋았달까.
그리고 많은 시간을 내지 않아도 당일이나, 1박2일 정도의 부담없는 일정인 주말에 갈 수 있는 코스들이 많이 보였다. 게다가 무작위로 광범히하게 고른 100곳이 아니라~ 각 여행지에 따라 사계절내내 골라갈 수 있게 봄, 여름, 가을, 겨울 각 25곳씩 나뉘어져 분류했다는 점도 이책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이 든다.
그전에는 가고싶은 곳이 생겨도 막막하기만 했는데~ 책속에 친절하게 미리 짜여져 있는 코스가이드나 주소, 전화번호, 비용 등도 모두 적혀있어 좋았고, 주위의 맛집과 잠자리까지 쓰여져 있어 구체적인 개념이 잡히는 것 같았다. 솔직히 100곳들을 훑어보면서 가본 곳보다~ 가보지 못한 곳들, 모르고 있던 멋진 곳들이 너무 많다는 사실에 설레이고, 책과 함께 여행할 수 있다는 사실에 용기가 생긴다. 마지막으로 수많은 여행 관련 책들 속에서 <우리나라 가족여행 바이블>을 만난 건 아무리 생각해도 정말 크나큰 행운이라고 생각이 든다^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