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쿄 스위트 여행 - 홈베이킹 달인 슬픈하품의 달콤한 도쿄 탐험
이지혜 지음 / 상상출판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아직 외국 여행을 한번도 가보지 못했지만 앞으로 가게 된다면 1순위로 일본을 꼽을 것이다. 일본, 특히 그 중에서도 도쿄는 언제나 나에게 로망인 도시라고 할 수 있다. 사실 여권을 만든지는 꽤 되었다. 몇년 전에 학교 졸업여행과 친구들과의 여행, 전에 다녔던 회사에서 보내주는 해외여행에서도 모두 도쿄가 물망에 올랐지만 이러쿵저러쿵 우여곡절 끝에 모두 물거품이 되어버렸던 것 같다. 이렇게 아쉽게 도쿄에 갈 수 있는 기회들을 놓쳐버리고 현재 상태에 이르렀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도쿄라는 도시는 포기할 수 없는 큰 매력이 있다고 생각이 든다.
특히 이제 연말에, 방학 시즌이어서 너도나도 해외로 나가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서점에도 더욱 여행 그리고 됴쿄에 관한 책들이 눈에 띄게 즐비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도쿄 스위트 여행>은 여러가지 케익과 빵 사진들이 가득한 표지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었다. 그렇게 만나게 된 <도쿄 스위트 여행>^ㅁ^ 이 책은 제목 그대로~ 도쿄의 여러 아기자기하고 달콤한 디저트숍을 알려주는 흥미로운 책이었다. 보기만해도 너무먹고 싶어지는!! 맛있는 사진들은 물론, 저자가 직접 숍들을 다니면서 겪었던 일들을 한자한자 꼼꼼히 써내려간 글들은 가이드북과는 또다르게~ 에세이 느낌이 나기도해서 굳이 여행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편하고 쉽게 읽을 수 있다는 점이 특히나 좋았던 것 같다. 그리고 여행책답게 각가지 숍들의 위치와 영업시간, 교통, 홈페이지 등의 똑똑한 정보, 주메뉴들의 소개와 가격까지도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정말 이책을 들고 직접 여행을 갈 수 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에 충분했다.
또한 평소에 베이킹에 관심이 있거나, 이런 디저트숍들에 관심이 있던 사람들이라던지, 일반적인 됴쿄 여행에 질려있던 여행자분들에게~ 다음번엔 '도쿄 스위트 여행'은 어떠한지 <됴쿄 스위트 여행>과 함께 권해 주어야겠다^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