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년 동안의 과부 1
존 어빙 지음, 임재서 옮김 / 사피엔스21 / 2008년 11월
평점 :
품절


 

일년동안의과부1, 2

존어빙 저

 

 

<일년동안의과부>는1,2권으로되어있었고

제목만보아도도대체어떤소설인지궁금증을불러일으키는책이었다

목차에서부터몇년도에있었던일인지로정리가되어있어서

진짜실제있었던일인가하는착각까지불러일으킬정도로소설은정말디데일했다

등장인물의대다수가글을쓰는작가였다는점도새로웠다

그래서인지이책도이야기속의이야기라는전개방식이었는데

등장인물들이쓴소설들대부분이

자신이실제겪었던일을바탕으로계속짜집기(?)해서소설을쓰는스타일이었다

그만큼그들이겪었던일들은기간이짧던길던그들의삶의큰영향을미쳤고

죽기전까지,아니죽어서까지도그들의마음속에서영원히지워지지않을사건들이었다

 

어린이책작가태드콜과 그의아내매리언은몇년전불의의교통사고로두어린아들을잃었다

아이들을죽음으로몰고갔던그사건의자동차안에서그들의부모들도같이있었고

그들은아들들의죽음을바라만볼수없는상황에있었다.

그이후로매리언은삶자체를거의포기하고자포자기상태로딸루스를임신해낳게된다

하지만그녀는아이를또잃지않을까하는불안감속에

루스에게정을붙이지않으려하며엄마노릇자제체를안하게된다

그렇게루스가3살4살커가고보다못한테드콜은어느날

16살의에디를작가보조로들이며매리언이그와사랑에빠지는것을지켜보게된다

매리언은에디에게모성애를밑바탕으로한연애를하게된다(에디에게처음섹스를하게하는것도그녀다)

그들의만남을짤지만강렬했다그이후매리언은홀연히그들을떠나버리지만

에디는그뒤로10년20년이상의나이차가나는여성들만만나게된다

주인공루스는엄마없이자라며그녀역시소설가가되었고

결혼을하고아이를낳게된다그이후시간이흘러그녀가20대30대,40대가되어일어나는일들의이야기가전개된다

전혀예상치못한아버지의자살이나,그로인한첫번째결혼,출산,남편의죽음,살인사건의목격자,잘나가는소설가,두번째결혼..등등

그리고마지막에매리언이돌아오면서이야기는끝이난다.

 

정말충격적인장면도많았고그디테일함에책을손에서땔수가없게만든부분도많았다

소설속의소설을보는재미도컸을뿐아니라

그많은사건과혼란속에주인공루스가삶을살아가는방식이과히많은교훈과즐거움을주었다

역시기대이상으로존어빙은정말탁월한이야기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