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말랑 브레인 패밀리 1 - 두뇌가 좋아지는 IQ 퍼즐 만화 mini미니 코믹스 52
강한준.최봉선 글, 류수형 그림 / 재미북스(과학어린이) / 200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저희 아이가 제일 먼저 읽고 나서 하는 말이 "한번은 내용만 보시구요. 두번째는

문제를 보시면 편해요."라고 하면서 방바닥에 두고 여러번 보시길 재미있는지

물었더니 재미있다고 하며 그러면 거기에 있는 문제 다 풀어 보았는지 물었더니

솔직히 거의 다 못 풀었다고 합니다.

호기심에 아이 책을 뺏다싶이 해서 읽어보니 저는 아는 것이 있어서인지 재미도

있구요. 역시 맞아하는 감탄사도 나왔습니다.

내용은 돼지우리를 탈출하기로 결심한 알렉산더 돈가스3세가 숫자로 된 자물쇠의

암호를 푸는 것부터 나온다. 첫 문제라 그런지 쉽다.

그리고 아이들이 수학문제집에서 보았던 기억이 나는 문제 수평저울 문제가 나온다.

자신이 어린왕자라고 믿고 있는 돼지는 말랑이 공주에게 뽀뽀를 받으며 왕자가

되는 줄 알고 우연한 기회로 그 집에 살게 되며 좌충우돌 말썽을 피우지만 알렉

산더돈가스3세의 은근한 활약으로 문제를 쉽게 해결해 나가는 것을 보면서

어느 덧 마지막문제까지 보게 된다.

어찌보면 쉽다고 생각할 수 있고 어찌보면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는 말 그대로

두뇌가 말랑말랑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아! 이 문제는 연습 종이 놓고

다시한번 해 보아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런데 보다보니 불편한 점이 있었다. 문제와 답이 문제였다.

말랑말랑IQ퍼즐의 문제의 경우 답이 본문뒤 맨 아래 부분에 나와 있고 퀴즈는

본문의흐름에 답이 나오고 한 문제더라는 문제는 해답이 맨뒤장에 1회2회라는

표기로 답이 나오는 데, 왠지 저는 불편하더군요.

그냥 본문이며 본문 뒤면 뒷 일관성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는 자신의 문제로 만들어서 어느 덧, 누나에게 이 문제 풀어보라며 내밀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적응력 대답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