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 14 박쥐를 타고 동굴로 사라지다 - 어린이를 위한 신나는 과학 동화
주디스 그린버그 지음, 이혜선 옮김 / 봄나무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빠르게 읽는 것은 아닌가 하는 걱정은 잠시 미루어 두어도 좋겠다.

그 이유는 잠깐이라도 덮어 두면 좀이 쑤신다는 표현이 맞을지 모르지만

궁금해서 견딜수 없게 만드는 책이다.

동굴로 들어간 앤드류를 통해 박쥐에 대해 그간에 내가 몰랐던 점, 반향정위에

대해 상세한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 있는 점, 그리고 동굴에는 그저 박쥐만 살고

있을 것이락 생각했는 데.....,

특히 곤충들이 공 주이를 맴돌며 어지럽게 날아다니고 있다면 그 공에 대한

설명은 나 역시 몰랐던 것이 습지 불빛이라고 하며 습지에는 수많은 생명이 사는

만큼  죽는 생물도 많고 그 생물을 세균들이 먹고 가스를 뿜어 큰 거품이 공중으로

나오면 저절로 환하게 빛이난다라고 설명하는 부분에서 직접 한번 보여 주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혹시 우리나라 동굴에서도 볼 수 있을 까?

무엇보다 이 책에는 과학이라면 실험실에서 과학기자재를 가지고 복잡한 실험을

하는 것으로 생각했는 데,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며 알아가는 점이 좋다.

아마 우리 아이에게도 터드라는 로봇이 있다면 좋을까?

'맨뒤장 더 알고 싶어요' 꼭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다. 무심코 넘기지 말고 읽어 본다면

좀 더 자세히 터드의 설명을 터드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