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테크 전성시대 - 절약으로 시작하는 3배속 부자법칙
짠돌이카페 엮음, 이보슬 글.구성 / 길벗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살까말까 많이 망설였던 책이였네요.

과연 도움이 될까 싶기도 하고...

지금도 난 충분히 짠순인데...

라는 생각도 들고.

 

그런데...

정말 다시 한번 결심했습니다.

'짠순이 생활 제대로 다시 start!'

 

정말. 돈을 많이 벌면 좋겠습니다.

정말. 재테크를 잘하면 좋겠습니다.

정말. 버는 돈이 적어서 저금할 것도 없습니다.

정말. 돈 많이 안씁니다. 그런데 돈이 안모이네요.

월급이 올랐습니다. 그래도 돈이 늘 부족하네요.

.

.

.

 

 

 

여러 개인적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모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네요.

맘은 울아이랑 서방님에게 먼저 추천하고 싶은데...

또 가까운 가족들에게 추천하고 싶은데...

 

야...인생 한번인데...

그렇게 살면 뭐하냐...

필요하면 쓰면서도 사는거지...

그러나 정작 돈이 필요할땐...

돈 어디서 안나오나 슬픔 눈빛을 보냅니다.

 

요즘 짠순이, 짠돌이님들은 그렇게 짜지만 않습니다.

단지 새나가는 돈을 억척스럽게 막고,

때론 억척스럽게 저금해서...

정말 꼭 필요한 곳에 쓰는 박수 쳐주고 싶은 분들입니다.

 

책을 읽고

다시 카페에 가입했네요.

옛날에 카페에 왔다가 체크카드를 배우고 갔었는데...

지금은 카페에 와서 저처럼 나름 성공은 했으나...

혼자만의 짠생활에 지친 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받기 위해 갑니다.

 

우리는 참...서민이네요.

그래도 길은 있더군요.

짠테크, 찌질한것 아닙니다. 스쿠르지 아닙니다.

들어가보시면 알겠지만

열심히 사시는 분들이더군요.

 

책을 읽고,

혹 방만해있었던,

혹 자괴감에 빠져 있었던 생활이라면

과감히 청산하시고...

짠테크 생활의 즐거움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