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 성공법칙 37
이미경 지음 / 제우미디어 / 2004년 1월
평점 :
절판


제목은 '인터넷기업 성공법칙 37' 이지만 인터넷 관련 업계에 근무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그 외의 다른 사람들이 읽기에도 크게 부담없으면서 참고할만한 내용이 많은 책이다.

소위 말하는 '인터넷 업계에서 잘 나가는' 회사들을 중심으로 성공 요인들을 짚어보고 있는데, 이론적인 내용, 어려운 얘기들이 아니라 읽으면서 고개를 끄덕일 수 있는 내용들로 채워져 있다.

책이 출시된지는 1년이 넘었지만 지금 읽어 보아도, 그리고 지금의 현실과 비교해 보아도 크게 어긋남이 없고, 오히려 이런 이유들 때문에 이 회사가 더욱 이러한 위치를 견고하게 유지해 나가는구나.. 라고 느낄 수 있을만큼 기업의 성공 요인들을 잘 분석하여 소개하고 있다.

Good to Great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등 짐콜린스의 명저들이 성공하는 기업들의 조건과 성공요인들에 대해 체계적으로 잘 분석하고 있다면, 이 책은 저자의 기자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다양한 취재와 실전 사례, 그리고 날카로운 분석까지 곁들이고 있다는 점에서 짐콜린스의 저서들과는 차이가 있다.

인터넷 업계의 기획자, 그리고 굳이 인터넷 업계가 아니더라도 일반 기업체의 기획자로 재직중이거나 관련 산업에 대해 관심 있는 사람들이 읽기엔 더없이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좋은 책이 아닌가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