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기초 영어법 - 초등학생부터 60대 노인까지 귀와 말문트기 영어회화의 획기적인 커리큘럼 시원스쿨 기초 영어법
이시원 지음 / 엘도라도 / 200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회화를 연습하기에 좋은 책입니다. 처음에 인터넷에서 그의 강의를  처음 접했을떄는  반신반의했습니다.  하지만 경험해본 사람들의 후기를 보고 나니 한번 쯤 들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동영상 강의를 먼저 들었습니다. 강의가 지루하지 않고 참 재미있더군요. 이 책에서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단어를 외우고, 두째 어떻게 연결하는지 배우고 셋째 빨리 연결할 수 있도록 반복합니다. 이 연결은 단어와 단어, 문장과 문장을 연결하는 방법으로 원리와 이해를 통해 자연스럽게 이어 말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리내어 "읽기" 입니다. 문제를 풀기위한 영어가 아닌 말하기 위한 영어를 배우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입니다. 반복하여 읽기를 하면 저절로 입에 문장구조가 베는 습관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단순히 한 두달로는 안되는 거 다들 아시죠^^

본문 맛보기

- 6강 나는 커피를 마실 거야

AND 연결하기

먼저 한국어만 보고 영어로 말해본 다음 영어문장을 본다.

난 학교 가영어를 공부할 거야.

I will go to school and study  English.

난 친구 만나 아침 먹을 거야.

I will meet my friend and have breakfast.


난 친구를 만날꺼야. 그리고 영어 공부 할꺼야. 이전에 해석하던 방식이지요. 하지만 이 책에서는 이런 연결 어미들을 좀 더 자연스럽고 같은 형태로 반복하면서 자연스러운 대화 형태로 바꿔 줍니다. 이를 통해  교과서 읽듯 어색한 형태를 고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