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선식의 TOEIC Voca 초스피드 암기비법
경선식 지음 / 새롬교육 / 2008년 7월
평점 :
품절


나는 동영상 강의와 책을 함께 병행하고 있다.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혼자서 지루하게 외우는 것보다 효과가 있는 것 같다. 처음 이 암기비법을 접한 건 고등학교 때였다. 그때는 수능영어단어 암기 책과 강의를 함께 들었었는데 열심히 연상기법을 활용해 이미지를 그리듯 상상하고 소리 내서 읽고 하다 보니 예전보다 수월하게 암기할 수 있었다.
그 후로 4년 동안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다시 영어를 공부하면서 단어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고민하며 공부 방법을 궁리했다. 그러다가 예전에 내가 봤던 영어 단어 책이 있었는데 하며 기억을 더듬어 제목을 검색해보았다. 예전에 공부했던 책도 있었지만 토익공부를 위한 버전이 나와 있어 반가웠다. 


요즘엔 이 기법을 따라서 다른 방송에서도 강의를 활용하고 있는 사례를 보았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지은 해마 학습법의 원리를 이해하고 학습하는 것이다. 연상을 하면서 단어를 외우는 것인데 토익에서 출제된 사례의 문장과 단어가 함께 제시되어 있어 더 기억하기 쉬운 것 같다. 


plummet이라는 단어를 예로 들어보자. 이 단어의 발음은 [plamit]이다.  플러밋을 한글 단어에서 비슷한 것을 찾는다. 
풀러 밑: 상자의 밑을 풀러 내용물이 아래로 뚝 떨어지는 모습을 연상.
예제: house prices have plummeted
in this area. 이 지역의 집값이 곤두박질했다.




이렇게 비슷한 발음과 그에 걸맞는 상황을 이미지처럼 연상하며 외우는 방법인데 설명 옆에 상황에 맞는 삽화도 곁들여져 있다. 어근+해마학습법,토익에 자주 나오는 기초단어와 토익에 자주 나오는 혼동되는 어휘 숙어 및 관용어 등이 각각 한 강의로 되어 있다.
공부하는 팁도 나와 있었는데 복습을 할 때 한 단어를 자세히 붙잡고 늘어지기보다 한 강을 빠르게 여러 번 보고 그 중에서도 잘 안 외워지는 부분만 따로 체크해서 다시 보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