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수학 플레이어 1 - 낯선 모험의 시작 도전! 수학 플레이어 1
김리나 지음, 코익 그림 / 창비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마왕'이라는 만화책을 우리 애들이 무척 좋아했었다. 그래서 수학을 잘할 거라 기대했지만, 수포자가 되었다. 수학이 우리에게 어려운 것은 현실감이 떨어지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사칙 연산만 잘해도, 아니 계산기를 두드릴 정도만 되어도 될 것같은데 수학은 너무 많은 것을 우리에게 요구하는 듯이 보인다.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순수과학, 그 중에서도 수학과 졸업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환영을 받는다. 30년 전만해도 순수과학은 학문 탐구만을 위해 필요한 것처럼 하대를 받았다. 그만큼 순수과학이 현재의 과학발전을 일군 주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책은 만화와 소설과 수학이 만난 책이다. 실생활에서 수학이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를 이해하고 수학의 쓸모 있음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맥락이 있고, 신이나고 박진감이 있다. 나도 이런 쓸모있는 책을 써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