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투자, 나쁜 투자, 이상한 투자 사회와 친해지는 책
권재원 저자 / 창비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창비의 '사회와 친해지는 책 - 경제편'
《좋은 투자, 나쁜 투자, 이상한 투자》.

경제관념 없는 엄마라 제목 본 순간부터
아이보다 먼저 꼭 읽어보고 싶던 책이다.

투자란 뭘까?
어떤 투자가 좋은 투자일까?
나는 어떤 투자를 해야 할까?

투자의 기본적인 정의부터 시작해서
특허, 담보, 인플레이션, 기회비용 등
필수 경제용어도 짚어주고,
영국 신분제의 변화, 네덜란드 튤립파동, 전화의 발명 등
투자와 관련된 세계의 역사도 함께 살펴보며,
최근 기업들의 가장 큰 화두인
ESG경영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궁극적으로는 사회와 상호작용을 하면서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생각해보게끔 해준다.

나는 저축과 소비만 할 뿐
투자는 안 한다고 여겼는데
'더 큰 미래의 가치를 기대하면서
시간, 노력, 돈을 들이는 행위'라는
넓은 의미의 투자라는 개념에 의하면
'아, 맞다, 내가 하는 이것도, 저것도 다 투자지!'
하고 무릎을 탁 치게 되고,
더 높은 가치를 기대하는 '투자'와
더 높은 가격을 기대하는 '투기'의 구분에서
또 한번 뼈를 맞는다.🤣

코끼리주전자와 재원이의 대화가
(저자 이름이 권재원이다 😆)
재미난 삽화와 함께 전개되어
어렵지 않게 투자 및 경제의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책이라
초등 고학년부터 누구나 읽기 좋은
경제도서이자 투자 입문서라 할 수 있다.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오늘도 나는 독서에 나의 소중한 시간을 '투자'한다.

_
#좋은투자나쁜투자이상한투자 #아동도서 #초등도서 #초등경제 #창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