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두 명만 모여도 꼭 나오는 경제 질문 - 선대인연구소가 대한민국 오천만에게 답하다 ㅣ 선대인연구 1
선대인경제연구소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선대인 소장의 신간이 나왔다. 박근혜 정부가 출범하고 여러가지 사회적 이슈가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일반 시민이 읽기에도 쉽고 간결한 내용으로, 현재 대한민국이 앓고 있는 경제적 문제를 정리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정말 어울리는 책이다.
선대인 소장은 서민의 입장에서 때로는 상세하게, 때로는 강한 비판의 어조로 왜 이 시대에 보편적 복지가 필요하며, 서민들이 맘 편하게 살기 위해서 어떤 방향으로 국가가 나아가야 할 지를 명료하게 보여준다.
특히, 우리 사회가 얼마나 대기업에 지배적인 구조로 편성되어 있는가를 설명하는 대목을 읽다보면, 서민들이 오히려 바른 지식을 가지고 사회에 대항해야 함을 통감하게 될 것이다.
여러말 할 것 없이, 사회 생활을 하며 경제 활동을 하는 시민이라면, 반드시 일독이 필요한 책이다.
흠이 있다면, 이미 다음 아고라에 올라있는 선대인 소장의 글과 너무 유사해서, 좀 더 새로운 정보를 바랬던 독자에게는 실망스러울 수도 있다는 것과, 책과 상관없이 선대인 경제연구소의 유료회원 가입비가 좀 비싸다는 .. 개인적인 아쉬움이 있다.
선대인 연구소가 초심을 잃지 않고, 규모의 연구소로 성장하여 늘 서민을 위한 올바른 안목을 제시해 주길 바라는 마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