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잘 써야 공부를 잘한다
최영돈 지음 / 소리산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을 잘 써야 공부를 잘한다

고등학생 자식을 키우는 엄마로서 ~ 이책은 너무 마음에 와 닿는 책이다.

마음을 잘써야 공부를 잘한다..

우리 아이들도 얼마나 마음이 복잡하고 힘들까?

결국 누가 시켜서 하는 공부는 정말 재미없고 하기 싫을 것이다.

내 마음이 시키고 내가 하고 싶고, 좋아하는 공부는 상황이 여의치 않고, 할수없어도 결국 방법을 찾고 시간을 만들어 내어서도 결국 하게 되어있다...

그런 방법을 찾아줄것 같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우리아이도 그렇지만 요즘 아이들은 학원 1~2개쯤 안다니는 아이들이 거의 없을것이다. 학교에서는 잠을 자고 학원에서 배우는것으로 중간고사든 기말고사든 준비를 하는 현실이다.

책의 내용에도 나와있지만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시험으로 치는건데..

학교수업시간엔 거의 듣지를 않고, 그 내용을 학원에서 배워서 시험을 치는 상황이라니 참 아이러니 한 상황인듯하다.

그게 일반적이니 다르게 하는게 더 이상한건가???


이 책에서는 결국 나의 마음을 내가 정하고 그 마음을 실행하는 마음도 내가 결정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결심이 작심삼일이 되고, 늘 후회를 하면서도 매번 같은 선택을 하고, 또 후회를 한다.

시험기간엔 핸드폰을 좀 줄여야지.. 게임시간을 좀 줄여야지.. 등등의 갈등을 매번하면서도 늘 ~ 말과 행동이 일치하지 못하는 아이들...

그렇지만 어른들도 자신이 한 말을 잘 지켜내기가 쉽지않다.


결국 나의 마음을 내가 알고, 내가 잘 나누어서 단계를 만들어서 내가 어떤점에서는 나의 마음을 잘 이루어내고 , 챙겨냈는지 다음에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 나가는 시간을 가지면 참 좋을것 같다.

여기에는 생각하는 글귀가 참 많다.

인성은 미래다...

지금이 옳고 빛난다고 해서 영원할수없고 지금이 후지다고 해서 미래에는 그렇다는건 아니다.

결국 내가 쌓아가는 것이고 결국 나의 행보가 모여서 나의 인성이 되고 나의 미래가된다.

결국 내가 가꾸어가는 나의 습관들이다.

그 하나 하나가 모여서 개인 가정 사회 국가가 되는것이다.

.

공부는 마음으로하는것이다...이 말뜻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



리뷰어스 클럽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개인적인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