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를 시작합니다 - 초보 작가 고군분투기
김경란 외 지음 / 더로드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쓰기를 시작합니다.

10명의 작가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쓴책..

초보작가 고군분투기라는 글에서 왠지 친근감이 느껴지고, 이렇게 책을 내는 작가들도 책쓰기, 글쓰기는 참 어려운일이구나...하는 생각이 들면서 쉽게 책을 접하게 되었다.

책표지가 내가 좋아하는 색감과 그림체... 수도꼭지가 무엇을 이야기하는걸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 아 수도꼭지에서 글이 막 쏟아져 나오네..글쓰기도 이렇게 수도꼭지만 틀면 나오면 얼마나 좋을까?

그런데 생각해보면 처음 글쓰려고 하면 막막해서 시작도 하기 싫지만 막상...글을 써야해서 쓰기 시작하면 어떻게든 쓰게 되는것 같다..

이10분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글을 쓰게 되었을까? 궁금해서 책을 더 읽어보게 되었던것 같다.

들어가는 말을 쓰신,,김경란님...사실 공저 책은 잘 안 읽어본것 같은데..책의 흐름이 10명으로 나뉘는걸까? 생각하면서..앞에서 부터 읽어나가니...결국 작가..초보작가들이 어떻게 글으쓰는지...

글을 쓰는 이유와 자신의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내는지 잘 볼수있었던듯 하다..


나는 왜 글을 쓰려고 하는가?

온세상이 나를 못살게 군다.

오늘 한편의 글을쓰다.

글을 쓰고 달라진 일상

나는 이렇게 쓴다.


모두 각자의 삶이 있고 그 속에서 글이 정말 나다운 글이 나오는것 같다.

자신의 삶이 묻어나는 그런 글들을 잘 써나가는 그런 사람들이 멋있는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