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스킬 - 국가대표 멘탈을 만드는 7가지 멘탈 승리 기법
박철수 지음 / 명진서가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너스킬.

위너란 누구인가? 멘탈 승리자...

맞다 멘탈을 잘 관리하는 자가 결국 승리하는듯하다.

얼마나 유리멘탈인데... 국가대표 멘탈을 가질수있을까?

얼른 이책을 읽어보고 싶었다.

다행히 쉽게 읽혀지고...생각하는 시간을 가질수있었다.


위너스킬..

내가 생각하는 위너스킬은 결국 자신에 대해 아는것이다..

내가 왜 이렇게 걱정이 많고 힘든건지..내가 걱정하는것은 내가 해결가능한건지...

언제까지 이 고통이 계속되는 건지....내가 이 일로 진정 바라는게 무엇인지..

결국 나에 대해 아는것이 나의 멘탈을 잡아주는 일인것 같다.



위너에게는 위너스킬이 있다..

맞다 나를 꾸준히 단련하고 자기와의 대화를 통해 ..자기를 들여다 본다면 내가 언제 흔들리고.. 내가 언제 무너지는지 알수있을것같다.

사실 운동선수들은 매번 긴장감속에서 자신의 능력치를 최대한 발휘해야하는 삶을 사는데..매번 멘탈이 흔들린다면

나의 실력을 누가 인정해 줄것이며 누가 그 운동선수를 믿고 같이 팀을 할수있겠는가?

결국은 나와의 싸움 마인트컨트롤을 잘 하는것이 위너일듯 하다.


.

이 책에서는 내가 멘탈이 흔들릴때...내야하는 힘....그 다섯가지와...해야할일을 알려준다..

그중에서 일정기간을 관리하는힘... 지금 이순간의 상태를 컨트롤하는 힘...이 두가지가 위너스킬을 잘 발휘할수있는 힘이고..멘탈을 바로 잡을때...

지금 나는 무엇을 하고 있지?

지금 내가 원하는것은 무엇이지?

지금 내가 할수있는것은 무엇이지?

이 세가지를 하는것이다...

언제 어디서든 할수있는 일이니...자기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 된다...

그런데 이것은 훈련이 필요하고..꾸준히 연습해야 할듯 하다...






이 사례는 내가 매번 하는 갈등과 같아서....아 이것도 이 기술에 의한 활동이다 하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는 매번 나와의 멘탈에서 이기는 훈련을 해야하고 나를 이해시키는 일을 해야하는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