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독서평설 2022.11 독서평설 2022년 11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2년 11월
평점 :
품절





독서평설을 만나니 참 반갑기도 하고 책이 이렇게 좋아졌나 싶고 아이들에게 매달 한권씩 읽어준다면 정말 정치,경제 ,사회, 문화 등 전반에 걸친 여러 상식과 지식이 배경지식으로 쌓이면서 인생을 살아가는데 참 풍부함을 줄수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 표지의 이야기가 요즘 아이들의 모습을 대변하는것 같아서 마음 한켠이 아려오는것 같다.

sns에 휘둘리면서 하고 싶지 않아도 안할수없는 관계의 족쇄에 매여있는 우리 아이들이 안타깝다.

너무나 평범한 말이지만 정말 독서는 아이들의 생각의 힘을 키워준다.

사람과의 관계에서 대화는 뺼수가 없는 덕목이다. 대화없이 관계를 유지할수있는가?

그런데 아이들이 정말 대화를 잘 못한다. 대화의 수준이 정말 유치하다.

동영상과 자극적인 영상과 핸드폰으로 대화하는 아이들의 수준이 정말 안타까운 현실이다.

그나마 이젠 학교라도 가니 교과서라도 읽게되고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게 되니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다.


독서를 정말 좋아하고 잘 하는 친구들은 알아서 잘 하겠지만 이런 독서플래너로 도움을 받고

조금씩 읽어나가는 습관을 들인다면 앞으로 있을 수능대비도 되면서 정말 1석2조의 생활이 가능할것 같다.

이 독서평설의 수준이 정말 좋아서 어른들도 늘 가까이 두고 읽는다면 가족간의 대화의 시간도 가질수있고,

토론의 주제도 주면서 좋은 가족회의의 시간을 가질수있다고 생각한다.


학생들에게는 읽고 토론하고 논술하기 가 별책부록으로 이렇게 있으니 한번씩 풀어보고 답을 맞추어본다면 나의 생각을 다시한번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수도 있고, 참 좋은 기회가 되는듯 하다.

우리 어릴때 부터 함께 해온 독서평설을 우리 아이들도 접할수있으니 참 좋은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