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을 꿈꾸는 너에게 - 열심이 답이 아닐 때 읽는 책
우쥔 지음, 이지수 옮김 / 오월구일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장을 꿈꾸는 너에게

이 책은 열심히 노력하면서 삶의 지혜를 받아들일 자세가 되어있는 사람에게 참 좋은 책일것 같다.
아직 사회를 잘 모르고, 어떻게 내가 노력해야하는지...어떻게 해야 내가 성공할수있을지...
그냥 막연히 노력만 하고 열심히 하는데 나는 왜 안되지...
나 이정도면 열심히 하고,,잘 하고 있는데...
왜 맨날 제자리 인거 같지~~~ 할때..이 책을 읽어보면..
참 도움이 될것같다..
앞서 저자의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한 너에게}
이책에서도 아버지의 자식에 대한 조언..좀더 친밀하게 도움받는 느낌을 받았다면.. 이책도 그냥 돈에의한 나의 의식의 흐름이나..
걍~~ 나의 가치추구에 대한 삶의 방식이 아닌..
좀더 사회를 알고,,어떻게 하면 내가 더 발전할수있는 삶을 살수있을지 도움을 주는것같다..
육아도마찬가지다..
좀더 인생을 겪어보고,,살아보면,,,
시간이 흐르면,,알게되는 그런것들,,,,내가 혹독하게 경험하고 알아내야하는 것들에 대해서....
선배들이 ....알려주면서,,,좀더 미리 대비할수있고..
조금 덜 아프게 그 힘든시기를 지나갈수있게 도움주는,,,,그런 선배의 말....



목차에서 알수있듯이..
우리 인생의 작은 소그룹들...
일과 직장..투장와 경영..인생과 식견...
이런 이야기를 나눌수있는 사람이 있다는것도 참 행복한 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