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 반성문
정영학 지음 / 더난출판사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더 반성문은 리더로서 갖추어야할 리더십에 대해서 사례 중심으로 잘 설명해 주는 책이다.

'리더는 무엇을 하는 사람인가?' '리더인 나는 이 질문에 어떻게 답할 것인가?'에 대한 답변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해준다. 피터드러커는 리더가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가''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그 일을 자신이 처리하지 않고 조직을 통해 이루려면 어떻게 할 것인가'를 끊임없이 고민해야 한다고 했다.

책을 다 읽고나면  리더는 "정의하고 설명할 수 있어야 관리할 수 있다"는 명제에 대해 명쾌한 답변을 해준다.
 

저자는 리더십과 조직관리 전문가로 현장에서 경험한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덕목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해준다.
 

1부.정의 할수 있어야 관리 할 수 있다. 1부에서는 성과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사례 중심으로 설명해주고 일을 하면서 동기부여를 할수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 준다.

2부에서는 일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준다.
 일의 속도를 높이는 생각정리의 기술 에서는 맥킨지 식의 글쓰기 방법에대해서 잘알려준다.또한 회사생활에 있어서 중요한 지시보고 회의 기술에 대해서 잘 알려준다. 마지막 장 에서는 실행력을 높이는 기술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성과의 목표 관리와 리더로서 해야할 일의 방법에 대해서 사례 중심으로 자세히 설명한다.

불타는 배가 있다고 할때 리더의 명령을 듣고 바다에 뛰어 내릴수 있는 것 은 평소에 리더에대한 신뢰가 쌓였을때 가능하다.
평소에 리더에 대한 신뢰가 얼마나 중요한지 이 도서를 통해 알 수 있게 되었다. 리더는 생각을 명확하게 정리하고,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조직이 핵심에 집중 하여 목표를 완수해 나갈수 있도록 끊임없이 동기를 유발할수 있어야 한다.
리더로서 해야될 역할과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잘 설명해 주고 있어서 리더라면 한 번 쯤 읽어 봐야될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