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직장 생활 힘 빼기의 기술 - 노력형 김대리를 요령 좋은 일잘러로 바꾼 업무 시크릿 56
마쓰모토 도시아키 지음, 백운숙 옮김 / 북클라우드 / 2019년 3월
평점 :
절판
직장생활에 필요한 모든 스킬을 알려주는 책 "직장생활 힘 빼기의 기술"
저자는 세계적인 컨설팅 업체에서 근무를 한 직장생활의 인사부문 전문가다.
직장생활에 필요한 기술을 A부터 Z까지 간략하지만 중요한 내용을 잘 설명해 준다.
이 책에 있는 내용을 잘 활용하면 보다 생산적인 직장생활을 할 수 있을거 같다.
구조조정된 5만명과 리더로 선발된 6,000명의 차이는 무엇일까? 요즘 같은 시대에 성실히, 꾸준히,
죽기 살기로 일하는 사람은 '좋은 사람'이라고 칭찬받을지언정 높이 평가받지는 못한다는 것을 경험했다.
노력보다는 편하고 빠르게 일을해야 성과를 낼 수 있고 인생의 선택지가 늘어난다.
남보다 빨리 불필요한 노력을 줄이고 효율적으로 일해야 된다.
목차의 내용은 업무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 부분이다.
1장 단박에 해치운다. 2장 떠안지 않는다. 3장 한 방에 통과시킨다. 4장 조직의 벽을 이용한다.
5장 쉽고 빠르게 결과를 낸다.
5장에 걸친 주요 업무 실행 방법을 잘 활용한다면 남들보다 더 오래,
직장생활을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기억에 남는 페이지가 있어서 소개한다. 평범한 사람은 모르는 일 잘하는 사람의 한 끗이라는 내용이다.
" 당신이 다른 직원들과 가장 차별되는 점은 무엇인가요?" 라는 질문은 인사 컨설턴트가 리더 후보자에게
사고 및 행동의 특성을 살필 때 던지는 질문으로 유명하다. 일 잘하는 직원과 평범한 직원의 차이나는
점은 매뉴얼대로 기계적으로 업무를 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만의 스킬을 가지고 일을 하는 것이다.
누구나 할 수 있지만 평범하지 않은 본인만의 독특한 방법으로 성과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
전체적으로 이 책은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 많이 있다. 저자가 설명하는
여러가지 기술들을 잘 활용하면 보다 능력있는 직장인이 될 수 있을것으로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