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아이가 울고 있다 - 내 안의 불안과 화해하기
유범희 지음, 홍자혜 그림 / 생각속의집 / 2018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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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안을 예방하는 마음의 기술 5가지
1. 움직여라
2.위로하라
3.받아들여라
4.기쁘게 하라
5.살아가라

내안의 그림자아이와 어떻게 대화를 해야할지 길고 긴 대화가 될거 같아 선뜻시작하기 어렵다. 따뜻한 위로부터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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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안을 예방하는 마음의 기술 5가지
1. 움직여라
2.위로하라
3.받아들여라
4.기쁘게 하라
5.살아가라

내안의 그림자아이와 어떻게 대화를 해야할지 길고 긴 대화가 될거 같아 선뜻시작하기 어렵다. 따뜻한 위로부터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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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당의 무게 휴먼어린이 고학년 문고 1
이현 지음, 오윤화 그림 / 휴먼어린이 / 2014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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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할 수 있을까? 잘 모르겠다. 계단을 수없이 올라 봐도 그 답을 알 수는 없을 거다. 어쩌면 세상에는 할 수 있는 일보다 할 수 없는 일이 더 많은지도 모른다. 그렇다고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나는 할수 있는 일을 하기로 했다.
작은 아이와 악당의 가슴부풀게 큰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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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기봉을 찾아라! - 제8회 푸른문학상 수상작 작은도서관 32
김선정 지음, 이영림 그림 / 푸른책들 / 2011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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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따뜻한 정을 받아본 적이 없다. 남에게 정을 주는 법도 몰랐어. 난 너희가 나에게 다가오는 게 무서웠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아무것도 주지 않고 받지오 않는 사람이 되려고 했지. 있는 듯 없는 듯한 사람, 좋지도 싫지도 않은 사람, 아무 영향도 안 주는 사람, 기억에 남지 않고 그냥 스쳐 지나가 버리는 사람 말이야. 그렇게 사는 게 가장 편하고 좋았거든.”
퇴직을 앞둔 교사도 어릴적 상처가 고스란히 남아있는 아이를 가슴에 안고 살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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