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바디 - 자연치유의 비밀
이승헌 지음 / 한문화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리뷰] 자연 치유의 비밀 "솔라바디"

 

 

 

 

 

지은이 : 이승헌

펴낸곳 : (주)한문화멀티미디어

발행일 : 2015년 3월 12일 초판1쇄

도서가 : 14,000원

 

 

 

 

저에겐 매일매일 받아 보는 이메일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사랑밭 새벽편지>, <따뜻한 하루>와 같은 감동적인 내용을 알려 주는 것에서부터 <행복한 경영이야기>, <다산연구소>, <일지희망편지>와 같이 인생의 조언이나 격언들을 보여주는 것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읽은 책의 저자가 이중 <일지희망편지>을 발행하는 분과 동일인이더군요.^^ 이번 읽은 도서의 제목은 <솔라바디(Solar Body)>인데요. "자연 치유의 비밀"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습니다. 말기암 환자들이 심산유곡으로 찾아가 자연치유력으로 완치되었단 얘기를 종종 들었었는데 이 책의 내용도 그런건가 하는 생각을 가지고 읽기 시작했죠. 그런데 조금은 다른 내용이더군요.~

저자는 1950년생으로 단학선원의 창시자이자 명상가로 잘 알려진 분으로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국제뇌교육 종합대학원대학교 총장과 새천년 평화재단의 총재를 맡고 있다고 합니다. 이 분은 단학과 뇌호흡 분야에 많은 책을 집필하였는데 수련과 명상을 통해 다양한 문화 예술 분야에서 폭넓은 창조성을 발휘해 왔다고 하네요. 인터넷에서 보면 단군숭배운동과 전국 초등학교 단군상 건립운동을 이분의 이력을 보다 보니 특이한게 있던데 2001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시가 10월 28일을 "이승헌 박사의 날"로 선포하였다는 겁니다. 지금은 미국 아리조나의 세도나에 거주중인 것 같습니다.

 

 

 

 

책은 <머리말, 내 몸속의 태양을 빛나게 하자>, <1장. 자연치유력을 회복하라>, <2장. 솔라바디 메소드>, <3장. 솔라바디로 살아가기>,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장은 저자가 생각하는 건강에 대한 정의와 그 방법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자가 보기에 과학기술과 현대의학의 발달로 생활은 편리해지고 평균 기대 수명도 늘어나긴 했는데 예전의 사람들보다 지금의 사람들이 더 건강해진 것 같지는 않다는겁니다. 주위를 보면 아픈 사람 참 많고 건강에 대해 점점 더 많이 염려하며 살아가는게 지금의 현대인의 모습이란게죠. 의료비 지출은 갈수록 늘어만 가는데에 비해 건강수준은 점점 악화되어 가는, 환자의 이익보다는 의약업계의 이익에 매몰되어 가는게 이미 잘 알려진 불편한 진실이라 합니다. 게다가 건강을 얻기 위해서는 전문가에게 고액의 비용을 지출하고 사야 하는 하나의 상품이 되었다죠.. 저자는 이러한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균형을 되찾으려 하는 우리 몸의 놀라운 힘을 배양해야 한다는 겁니다.​ 이러한 자연치유력은 세포나 DNA보다 훨씬 근원적인데서 온다고 저자는 믿고 있답니다. 이를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야 하고, 정상체온을 유지해야 하고, 자연스러우면서 깊고 천천히 호흡을 해야 한다네요. 요약하자면 우리 몸의 자연치류력을 회복할 수 있는 세가지 조건인 체온과 호흡, 마음의 관찰을 통하여 건강한 몸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장은 '솔라바디'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됩니다. '솔라바디'는 태양처럼 자신 안의 무한한 에너지 원천을 스스로 작동시키고 조절할 수 있는 사람이라 하는데요. 이러한 솔라바디를 만들기 위한 방법(메소드)는 크게 3가지로 되어 있습니다. 햇빛을 통한 솔라에너지 직접 받기와 솔라에너지 회로 명상, 그리고 솔라바디 운동법이 그것인데요. 기수련이나 단전호흡, 명상법 같은데서 보던 것과 많이 흡사한 면모를 보입니다만 다른 것들과는 달리 햇빛을 쬐면서 한다는게 좀 달라보입니다. 명상이나 기수련들은 보통 실내에서 행하기에 햇빛을 받아 가면서 하기 어려운데 이 '솔라바디 메소드'는 햇빛을 적당하게 쪼여가며 행한다고 되어 있네요.

 



 

 

3장은 앞에서 말한 솔라바디 메소드를 꾸준히 반복한다면 놀랄만한 몸과 마음의 변화를 체험할 수 있을거라는 내용입니다. 저자는 자신이 소개한 솔라바디 메소드도 하나의 방법일 뿐 완전한 것이 아니라고 하면서 이것은 일종의 마중물과 같은거라 합니다. 누구든지 이 메소드를 통해 자신 내면에 있는 생명력과 연결되는 감각을 회복하고 자연치유력을 회복하게 된다면 나중에는 자기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다양한 명상법과 동작들을 만들 수 있을거랍니다.

 


 

이처럼 책은 '솔라바디'란 '자연치유력을 회복하여 스스로 빛나는 태양처럼 자신의 건강과 행복을 스스로 창조하는 사람'이라 하여 새로운 개념을 보여줍니다. 이는 저자가 영감처럼 떠올랐던 말이기도 하지만 태양이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가 살아갈 수 있는 가장 근원적이고 필수적인 에너지원이라는 점에도 그 연원이 있다고 하네요. 이러한 '솔라바디'를 이루기 위한 그 목표점은 멋진 몸매를 만들자는 것이 아니라 몸안에 이미 완벽하게 존재하는 균형과 조화의 감각을 되살려내자는 것에 주안점이 있다는 것이고 어렵고 복잡하거나 대단한 노력이 드는게 아니기에 누구나 쉽게 달성할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습니다. 제 보기엔 명상수련법의 한 유형이라고 보여지는데요. 늘 쫓기듯 살아가는 현대인이 이러한 여유와 느긋함을 가지고 명상을 쉽게 할 수 있을런지는 좀 의문스럽긴 하죠.. 하지만 많은 사례에서 보았듯이 건강은 누가 대신 만들어 줄 수 있는게 아니기에 자신의 노력으로 이루어가야 하는 것이죠. 여유와 느긋함이 있어야 스트레스도 덜 받게 되고 호흡과 체온이 차분해지고 좋아지겠죠. 건강에 관심 많은 분들은 한번 가볍게 읽어 볼 만한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솔라바디
작가
이승헌
출판
한문화
발매
2015.03.1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