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을 없애 주는 마카롱 소원어린이책 13
성주희 지음, 유경화 그림 / 소원나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제일 큰 걱정이 무엇인가요?
❓걱정을 없애기 위한 자신만의 방법이 있나요?

걱정이 많아서 일까요...
민이도 저도 너무나 재밌게 읽은 책이랍니다.
사실 책을 읽기 전엔 걱정을 없앤다는 내용 보다는 마카롱에 더 끌렸었어요.😅

달콤한 마카롱을 먹으면 걱정이 없어진다니...
정말 그러면 좋겠다란 생각과 동시에 무언가 함정이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걱정 바이러스가 뇌에 침투하면 걸리는 걱정두병에 걸린 게 아닐까 걱정하는 왕기우는 외모, 학업, 친구 등 걱정거리가 많아요...

📗우연히 들른 피시방에서 '걱정을 없애주는 마카롱'이 나오는 유리병을 신청하게 되요..
걱정을 종이에 써서 유리병에 넣었을 때 생기는 마카롱을 먹으면 걱정이 없어지는 신기한 유리병이예요..

📗왕기우는 걱정거리를 없애고 원하는 것들을 얻을 수 있을까요?

📗유리병의 또 다른 비밀은 무엇일까요?

민이에게 걱정이 무엇인지 물어보았더니 생각보다 많아 놀랐답니다.

막힘없이 술술 이야기해서 평소에 걱정을 많이 하고 있었던 것 같았어요.
그래도 엄마인 저에게 다 이야기해 주어 고마웠고...
걱정거리를 함께 나눌 사람이 필요했던게 아닐까란 생각에 그 동안 무심했던 것이 미안해졌어요.

"기우야, 너한테 내 이아기를 말한 것만으로도 속이 후련한 느낌이야." p.110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 내가 걱정한다고 해서 그 걱정이 없어지는 건 아니래. 그러니까 걱정만 하지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행동으로 옮겨 보라고 했어."p.103

이 책을 읽고 난 후 위의 질문들이 이렇게 바뀌었어요.

❓걱정은 꼭 없애야만 할까요?
❓걱정을 나눌 사람이 있나요?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요?

민이도 좋아하는 달콤한 마카롱을 소재로 한 판타지로 재미를,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기우의 걱정들에 공감을,
걱정을 나눌 수 있는 방법을,
모두 담고 있어 아이와 함께 읽기 좋은 동화로 추천하고 싶어요.
특히 저도 걱정을 대하는 자세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어요.

누구에게나 있는 걱정은
대부분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해 생기고,
나에게 있는 장점 보다는 단점을 더 크게 보아 생기고,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생겨요.

마지막으로 걱정에 대해 우리가 어떻해 대처해야 할 지 우리의 마음가짐이 잘 나와있는 작가님의 글을 남깁니다.

📗너무 걱정하지 말고 오늘 해야 할 일에 집중하며 한 걸음씩 나아가는 건 어떨까요? 넘어져도 괜찮아요. 툭툭 털고 일어나 다시 걸어가면 되니까요!
✒걱정하는 습관을 상상하는 능력으로 바꾸고 있는
동화 작가 성주희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