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몰입의 힘 - 내가 좋아하는 것을 발견하고 끝까지 집중하는 힘
전지은 지음, 유영근 그림, 노규식 감수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좋아하는것을
#발견하고
#끝까지집중하는힘

어린이를 위한 몰입의 힘

전지은 지음
유영근 그림
노규식 감수
비즈니스북

📗몰입은 열정💯이 만들어 내서 우리에게 주는 '선물'과 같은 것입니다.우리는 몰입을 경험하며 시간의 흐름을 잊고, 장소의 제약도 잊고, 심지어 육체적 고통도 잊은 채로 어떤 일에 깊이 빠져들어 열중할 수 있습니다. p.6

이 책은 베스트셀러로 유명한 #마지막몰입 을 모티브로 한 어린이를 위한 몰입에 관한 책이다.

어린이를 위한 책 답게
✔(민이도 인정한) 재밌는 동화와
✔몰입의 힘 키우기라는 실천 노트의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폰, TV, 컴퓨터 등 수많은 미디어에 노출되어 있는 우리 아이들...심지어 학교 수업도 이런 미디어를 통해 이루어지니 몰입을 방해하는 유혹들이 너무나 많다.

어른도 이겨내기 힘든 이런 유혹들은 특히 몰입의 힘이 약해졌을때 벗어나기 힘들다고 한다.

❓그렇다면 몰입의 힘을 키우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

책에서는 먼저 13살 채원이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채원이는 가족들과 시골 마을로 이사 와 강아지도 키울 수 있게 되어 좋고, 자유로운 학교 분위기도 너무 마음에 들어한다.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드론 날리기] 동아리 활동까지 하게 되어 한껏 설레어 하던 중 [코딩]이라는 고난을 만나게 된다. 채원이에게 너무나 어려운 [코딩]은 전학오기 전 학교에서 경험했던 실패의 경험들을 모두 소환하여 자신감을 빼앗아가버린다.

📗드론 동아리 수업을 빠지며 포기하려는 순간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발견하고, 열정의 힘으로 몰입하고, 끝까지 도전하여 '드론 날리기' 대회에서 1등을 하는 기적 같은 일이 일어난다.

채원이가 좌절했지만 결국 그 좌절을 이겨내는 과정을 함께하며 민이도 채원이를 응원하며 읽었다고 한다. 그래서 '나라면 어땠을까' , '채원이 같은 친구가 있다면 어떻게 도와줄까' 등을 생각하며 읽느라 더 재밌었다고 한다.

책을 다 읽은 후 [몰입의 힘 키우기]를 단계별로 채워나가는 민이를 보니 얼마나 고민하며 책을 읽었는지 느낄 수 있었다.
이것이 바로 몰입의 시작👍이 아닐까.

민이는 아직 무엇이 하고 싶은지 잘 모르겠다고 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을 찾고
그것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화 시키면서
성공의 경험을 쌓아가다 보면 어느새 하고 싶은 것을 열정적으로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날이 오지 않을까.

📗세상에서 가장 짧지만 마법 같은 힘을 가진 2개 단어의 영어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I am' 이에요. 지금 바로 내가 되고 싶은 것, 내가 하고 싶은 것을 떠올리고 '나는 ... 이다' 라고 소리내어 말해보세요! p.106 [오늘의 몰입 한 줄]

@bizbooks_kr

#협찬도서#어린이를위한몰입의힘#초등신간#초등책소개#초등맘#책스타그램#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