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2022 -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사이언스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지음, 이한음.김아림 옮김, 맹승호 외 감수 / 비룡소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움직이는 듯한 실사가 단연 돋보이는 책



표지에서부터 동물들을 생생하게 담아낸 초근접 사진에 민이가 홀딱 빠져 들었다.
마치 동물원에서 직접 동물들을 보는 것처럼...
사진으로 일단 눈길을 끈 후 재밌는 내용으로 아이의 관심을 이끄는 흥미로운 정보가 다양한 분야별로 가득 담겨 있다.

판다가 처음 태어났을 땐 연필만한 크기라는 내용을 보고 깜짝 놀란 우리는 너무 귀여울 것 같다며 보고 싶다고 입을 모아 말하며 상상만으로도 즐거워했다.

그리고 기둥에 등을 맞대고 서 있는 곰의 비밀
자신이 여기 산다고 다른 곰에게 알려 영역 싸움을 피하거나 짝을 찾기 위해 몸을 문질러 냄새를 남기는 거라고 한다.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책



신기하고 재밌는 정보 뿐 아니라
_게임과 퍼즐
_요리법
_보고서 쓰는 법과 발표하기 꿀팁
_실험 및 만들기
_각 챕터가 끝날때 마다 나오는 잠깐 퀴즈 까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활동들이 수록되어 있어 책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할 시간을 만들 수 있다.
민이는 특히 [잠깐 퀴즈] 푸는 걸 제일 좋아했는데 새로운 정보를 얻음과 동시에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 좋은 구성이다.

♤책을 보며 실천하는 플라스틱 제로

쓰레기로 뒤덮이는 바다와 고통받는 해양생물들의 내용을 다루며 아이들이 실천할 수 있는 챌린지 주제도 주어진다.
플라스틱을 줄일 수 있는 생활 속 실천 방법 중엔 그 동안 접하지 못했던 요리법도 소개되어 있어 아이들이 제로 웨이스트를 쉽고 재밌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과학, 역사, 교양에 관심이 없는 아이들에게도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책



민이처럼 과학, 역사, 시사에 큰 관심이 없는 아이들도 가족과 함께 책을 보며 호기심을 느낄 수 있을만큼 흥미진진하고 전문적인 내용들이 사진, 일러스트, 지도 등을 이용하여 보기 좋게 꾸며져 있다.
민이는 거꾸로 지어진 집 사진을 보고는 내부 사진도 보고 싶다며 열심히 검색해보며 더 자세한 정보를 스스로 찾으려고 했다.
이런 정보에 대한 탐색은 같은 분야의 책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질 수 있겠다는 생각도 해본다.

♤집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세계여행, 시간여행, 우주여행



세계지리, 미래 전망, 은하와 우주에 대한 기초 지식, 고대 유적지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공룡 이야기까지!
시간과 공간을 총망라하는 내용들이 현장에서 탐사 및 연구 활동을 하는 전문가들의 이야기들로 가득 차 있다.

매년 새해가 다가올 무렵 이 책을 보며 아이들과 함께 보냈던 즐거운 시간을 떠올리며 새로운 신간을 기다릴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