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첫 투자 수업
다일린 레들링.앨리슨 톰 지음, 강동혁 옮김, 김세연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달달 외워서 부자가 될꺼야!"

"엄마는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이 같아?"

"나는 작은 위험은 감수하지만 큰 위험은 감당할 수 없는 균형형 투자자래. 내가 생각해도 그런 것 같아.. 너무 큰 위험은 감당하기에 불안할 것 같아."

"난 어리니까 시간이 많고 그래서 엄마보다 더 돈을 많이 벌 수 있대."

"나 BTS 주식 살꺼야."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가 한 말들이다.

이미 아마존 어린이 금융 부분에서 오랜 기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어린이첫투자수업

1교시 돈이란 무엇일까?
2교시 돈을 모으자!
3교시 투자란 무엇일까?
4교시 안전해, 그러나 수익률이 낮아!
5교시 위험해, 그러나 수익률이 높아!
6교시 안전하게 나눠서 투자하자!
7교시 넌 어떤 삶을 꿈꾸니?

돈이란 무엇일까? 라는 물음에서 시작해서 투자의 개념과 종류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투자 방법까지 고민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행복하게 살기 위해 경제에 대한 관심과 교육이 왜 필요한지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각 챕터마다 모의 활동지를 수록해 읽기만 하는 책이 아닌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액티비티 책과 같은 장점도 가지고 있다.
즉, 투자를 간접적으로 경험해 좀 더 쉽게 이해하고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어릴 때부터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습관을 만들기에 아주 좋은 책이라는 것을 민이가 책을 읽으며 한 말들을 통해서도 알 수 있다.

책의 설명만으로 이해가 안되는 용어들은 다시 나에게 물어보며 열심히 책을 읽는 민이...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읽어야 할 초등 경제 도서로 딱인 책이다

책 속에서

돈으로 행복을 살 수는 없어. 하지만 돈은 너와 네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좀 더 편안하고 즐거운 생활 방식을 제공할 수 있어.


세상이 더 나은 곳이 되도록 돕고 싶어? 투자를 잘하면 그것도 가능해.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운영되는 회사나 여성 혹은 소수자가 소유하고 있는 회사에 투자하는 방법으로 말이야.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