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엄마의 영어책 읽기 습관 - 아이를 키우면서 나를 잃지 않는 법
장정아 지음 / 레몬컬쳐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원서 읽기의 노하우 뿐 아니라 힘든 육아에 대한 위로와 나를 찾는 법까지 담겨 있는 책이다.

밤마다 잠들지 못하는 아이를 안고 밤을 새던 날들.
통잠을 자게 된다는 백일의 기적은 나에게 오지 않았고,
내가 육아를 잘하지 못해서 라는 죄책감까지 들었던 그 때의 나의 이야기랑 너무나도 비슷했던 작가의 육아 이야기에 저절로 몰입이 되었고 작가의 글처럼 나 혼자만 그런게 아니었다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되었다.

힘든 육아를 공감하고 위로 해 준 뒤엔 바닥으로 떨어진 자신감을 높이는 방법을 제시해 준다.
하얀 종이 위에 자신이 잘 했다고 생각되는 것을 적는 것이다. 아이에게 책을 읽어 줬던 작은 것이라도 종이에 채워나가다 보면 자신감이 생기고 실천의 원동력을 얻게 된다는 것이다.

작가가 영어 원서 속에서 만난 인생 문장들을 통해 동기 부여를 해 주고,
뜻밖의 고비들을 만나게 되었을 때 포기하지 않고 계속 해 나갈 수 있도록 격려까지 해 준다.

작가는 아이를 키우면서 잃어버렸던 나를 찾는 방법으로 영어 원서 읽기를 선택했고 직접 했던 방법 중에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아낌없이 소개해 주고 있다.

틈새 시간 활용법
나만의 공부 공간 만들기
나에게 맞는 공부법으로 재미있게 공부하기
습관 만들기
단계별 영어 원서 추천 등은 물론
실천가이드까지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 책을 다 읽고 나면 작가의 바램대로 '나도 시작해 볼까'라는 생각이 든다.

꼭 영어 원서 읽기가 아닌 다른 것들을 도전할 때도 적용시킬 수 있는 방법들이 아닐까란 생각이 든다.

백도서관(@book__sy) 서평이벤트로 협찬받아 자유롭게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