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별 중국어 그림사전 : 기초편
이에스더 지음, 북경 하오넷언어연구소 감수 / 상상의날개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10여년전에 중국어 공부를 잠깐 했던적이 있었답니다.

새벽에 중국어 학원을 다니면서 직장을 다니곤 했는데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기쁨이 꽤나 쏠쏠했는데..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키우면서 내자신의 발전을 위해서는 전혀 노력을 안하고 살았던 세월이 벌써 몇년인지 모르겠어요.

우연히 카페에서 중국어 그림사전을 보고 얼마나 반가웠는지 모르겠어요.

마침 초등학교 1학년 아들은 한자가 나오는 만화책을 읽으면서 간간히 나오는 중국어에 흥미를 느끼더라구요.

그래서 대형서점에 가서 아들 수준에 맞을 책을 여러번 찾아보았는데 당췌 맘에드는 책이 없어 그냥 오기가 여러번이었답니다.

아들을 위해서 꼭 한번 만나보고 싶었던 중국어 사전이라 두배로 방가웠어요.

사전 하면 어렵게 느껴지기 마련인데.. 8살 아들이 보기에 가장 알맞을 사이즈의 책의 크기가 더 맘에 들었답니다.

책을 받고 보니 선명한 칼라 사진이 아이들의 흥미를 더 자극할것 같았어요.

 

책의 첫표지를 펼쳐보면 처음부터 중국어 입문을 위한 초등학생들을 위해서 철저히 기획된 책이라고 나오더라구요.

책은 상용한자 800단어와 필수단어 380단어로 되어있습니다.

단어를 테마별로 분류하였는데 정말 세밀하게도 25가지로 분류되어 있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나름 성조는 확실하게 배웠다고 자부하기에..

뻔뻔하게도 아들에게 열씨미 읽어 주었더니 영어 공부를 하고 있는 아들의 발음이 제법 그럴싸하게 들리더라구요.

중간중간 알고있는 한자가 나오면 읽어보기도 하면서 꽤 자주 읽고 있답니다.

실생활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단어들이어서 아이들에게 더 친근하게 접할수 있을거 같아요.

 

부록편에는 인칭, 방향, 위치, 계절, 요일, 달력, 숫자등이 자세히 나와있고,,

찾아보기에서 좀더 쉽게 찾아볼수 있어 한손에 쏙 집어들고 어디든 가지고 다니면서 그때그때 찾아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이 있다면 단어를 연계한 문장이 조금씩 서술되었다면 두배로 좋았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