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 나의 작은 친구야!
콜린 매큐언 지음, 김청엽 옮김 / 세상모든책 / 200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펴는 순간 한폭의 수채화를 보는듯한 느낌이었어요.

파스텔의 은근하고 따뜻함이 묻어나는데 오랫동안 여운을 느껴지게 하는 그림책이랍니다.

그리고 예쁜 그림 만큼이나 내용 또한 섬세한 사랑을 느끼게 하는 그런 그림책이랍니다.

 

로라는 어느날 길을 걷다 길잃은 작은 아기 오리를 발견합니다.

아픈 아기오리를 집으로 데려와서 오랫동안 간호를 하고 돌봐 줍니다.

그리고 아기오리와 친구가 되지요.

어느날 야생오리들의 소리를 들은 로라는 아기 오리도 야생으로 돌아가야 한다는것을 느끼게 되는데..

막상 아기오리가 떠날까봐 걱정을 합니다.

그렇지만 마음씨 착한 우리 로라는 아기오리에게 열씨미 나는 연습을 시켜줍니다.

어느날 아기 오리는 마침내 날게 되면서 하늘 높이 날아 올라 떠나갑니다.

 

로라는 아기 오리가 다시 돌아오기를 원하지만 큰소리로 불러보지는 못합니다.

그리고...

"난 널 잊지 않을 거야, 나의 작고 용감한 친구야."

이 한마디로 아기오리에 대한 로라의 진심어린 사랑이 고스란히 느껴지게 합니다.

 

아들에게 만약에 로라가 세호 였다면 아기오리를 어떻게 했을것 같아~?

하고 물으니 자기도 날려 보내 주겠다고 하네요..

살아가면서 작은 생물도 소중히 여길줄 알아야 하고, 그리고 기다림의 미학도 배우고..

소중하고 원하는것을 모두 가질수 없다는걸 조금씩 알아가는것...

이렇게 책한권으로 아이의 감성이 쑥쑥 자라나는걸 느끼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