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상용 1일 5분 초등 영단어 (스프링) - 영어와 한자를 동시에! 일력 365 탁상용 1일 5분
김동화 지음 / 반석출판사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단 자격으로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탁상 위에 올려 놓고 하루 1장 5분으로 초등 영단어를 쉽게 노출할 수 있는 책이 있습니다. 바로 탁상용 1일 분 초등 영단어 영어와 한자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일력 365 입니다. 사실 하루 1장 5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암기까지 1분이면 될 것 같아요. 시간을 따로 투자하지 않아도 학교 가기 전에 학교 갈 준비를 하면서 혹은 학교 다녀와서 책상 앞에서 휴식을 가질 때도 슬쩍 보면서 눈에 익혀둘 수가 있습니다.


이 책의 특이점으로는 하루에 1장씩 볼 수 있는 일력 형태로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또 하나의 특이점은 바로 영어와 한자를 동시에 공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Solar (sun) 태양의 (태양) 자를 공부했다면 그 밑에 바로 한자로 日 낮 일 자를 배울 수가 있습니다. 또한 밑에 This car runs on solar power. 그 날 배운 단어가 활용된 문장을 배울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1장마다 모두 QR코드가 있어서 원어민 발음을 들으며 정확한 발음을 이해하게 됩니다. 본격적으로 영어공부를 시작하게 되는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활용이 가능하고 단어의 수준이 꽤 높기 때문에 중학생때까지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20일 마다 복습으로 본인이 배웠던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영어는 물론이거니와 그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한자를 배움으로써 어휘력도 향상할 수가 있습니다. 단순히 단어만 반복하는 것이 아닌 예문을 통해서 단어의 쓰임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실력을 향상하는데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초등학생 때부터 영어를 반복적으로 노출시켜주면서 스쳐지나가듯 하는 공부가 오히려 더 머릿 속에 오래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중학교, 고등학교 올라갈 수록 영어 독해 능력이 중요해지기 때문에 한자까지 한번에 공부할 수 있는 이 책을 통하여 국어 어휘 능력이 확장되고 영어 독해 능력에도 영향을 미칠 수가 있습니다.


각잡고 하는 공부도 중요하지만 시간을 따로 내지 않고 짜투리 시간을 활용한 초등 영단어 일력이기 때문에 마음에 듭니다. 한 장씩 넘기면서 아는 단어가 많아질 수록 성취감도 높아지고 자신감도 향상될 것입니다. 남보다 짧은 시간에 더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것은 본인만이 가진 노하우가 됩니다. 이 책을 잘 활용하는 학생들이 많다면 그들에게 분명 도움이 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초등영단어 #초등영단어집 #초등영어 #초등영어공부 #초등한자 #일력365 #반석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