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공인중개사 성공비밀
김중근 외 지음 / 북오션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단 자격으로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최근 세계 경제 불안정성이 대두되고 국내 정세도 흔들리는 가운데 자산 증식을 어떻게 해야할지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요즘같이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재테크를 어떻게 해야할까? 주식, 코인, 채권 등 다양한 재테크 방법이 있지만 가장 안정적인 수단은 부동산이라고 생각한다. 인플레이션으로 인하여 부동산 가치는 꾸준하게 우상향하고 있기 때문이다. 비록 경기사이클에 따라 등락이 있지만 결국 사람들의 실수요를 뒷받침하는 것은 부동산 뿐이다. 우리가 직접 거주하는 곳이기 때문이다.


부동산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공부하면서 합격하면 어떻게 능력있는 공인중개사가 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다. 요즘은 부동산 경기가 안좋아 폐업하는 공인중개사들도 많다고 하는데 내가 이 무한경쟁 사회에 뛰어들어 살아남을 수 있을까? 걱정이 든다. 하지만 결국 벌어질 일이라면 알아볼 만큼 알아보고 많은 지식을 쌓은 만큼 현장에 뛰어들고 싶다.


1% 공인중개사가 되는 비법 <부동산 공인중개사 성공비밀> 책을 읽게 되었다. 현직 9인의 공인중개사의 영업 노하우들이 담겨 있다. 책에는 저자들이 처음 부동산 공인중개사에 발을 들이게 된 이유가 나와있었고 소속공인중개사 시절의 경험담이 많은 사례를 통해서 서술되어 있었다. 그리고 직접 겪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내용들에 대해서도 나와 있었다. 실제 경험담이 눈에 보듯 적혀있어서 나도 현장에 있는듯한 느낌이 들었다. 나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가져보면서 이런 경우에는 이렇게 해결할 수 있겠구나 생각을 하게 되었다.


책에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고 한다. 처음 하는 일은 대부분 어렵다. 경험은 가장 소중한 자산이다. 내가 직접 발로 뛰고 겪을 수 없는 일들에 대해서 미리 책으로, 유튜브로 보고 공부해보는 것은 소중한 간접경험이다. 사실 거금이 오고 가는 일이고 영업직이고 능력에 따라 먹고 사는 직업이기 때문에 걱정이 많은건 사실이다. 내 적성에 맞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자신감도 없어지지만 현재 현업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공인중개사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니 좀 더 그 현실에 다가가는 것 같다.


훗날 내가 언젠가 소공이 되든 개공이 되든 공인중개사 명함을 갖게 되었을 때도 이 책은 나에게 커다란 지침이 될 것 같다. 경기 불황기에도 살아남는 공인중개사가 되려면 9인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