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들의 서재 - 전 세계 상위 1% 부자들의 인사이트 30
리치파카(강연주) 지음 / 오아시스 / 2025년 1월
평점 :
전 세계 상위 1% 부자들의 인사이트 30 <부자들의 서재>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성공하기 위해선 성공한 사람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것이 가장 현명한 처사라고 본다. 개천에서 용나기 어렵다는 시대이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그래도 그 이전의 과거와 비교해본다면 아직까지 기회는 있다고 볼 수 있지 않은가. 사실 각종 미디어, 인터넷, 서적 등 공부만 하려고 하면 공부거리는 넘친다. 다만 그것을 내 머리와 마음에 깊이 체득할 수 있느냐가 문제인 것이다. 어떻게 하면 내 삶이 변화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사람들이라면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부자들의 서재에 꽂혀있는 책들은 어떤 책이 있을까. 그들은 우리와 다른 어떤 인사이트를 가지고 있을까 궁금하다면 이 책을 펼쳐드는 것이 좋을 것이다. <부자들의 서재>책에는 사회적으로 성공한 이들의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는 30가지의 챕터가 소개되어 있다.
사실 자기계발서를 읽는 것은 중요하다. 이정표가 따로 없는 내 삶의 방향에 이정표가 생기는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자기계발서를 꾸준히 읽으면서 내 인생의 목표가 어디로 가야하는지 그리고 옳게 가고 있는지 계속 확인하고 계획을 수정하는 것은 중요하다. 하지만 바쁜 생활 속에서 시간을 쪼개서 책을 읽는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은 저자가 그동안 읽으면서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던 유명한 책들을 정리하여 시간이 없는 현대인들에게 시간을 아껴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목표, 부, 생각, 습관 그리고 실행의 5가지 주제를 통해 총 6권씩 주제에 관련된 책에 대한 내용을 전반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그와 더해 저자의 경험과 생각을 품어냄으로써 그것을 읽는 독자들이 어떤 영감을 발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부의 힘에서 나온 한 단락을 소개하자면 부자가 되려면 그릇을 키워야 한다고 한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내가 돈그릇을 키울 수 있을지부터 생각해야 한다고 한다. 또한 우리가 생각하는 부자의 모습은 호화로운 생활을 즐길 것 같지만 사실 그들은 소비를 적게 하고 나머지 모두 투자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들은 현재의 소비를 줄이고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것이다. 또한 부자 동네는 어떤 것이 다른지에 대한 내용도 흥미로웠다. 그들의 깔끔하고 단정한 옷차림, 건강에 대한 관심, 그들이 사는 동네의 풍경, 웃음과 예의, 그리고 독서의 중요성이다.
내가 사는 세상은 내가 보는 세상과 같다. 그 이상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서는 독서가 중요하다.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을 알고 내가 겪어보지 못했던 일들에 대해서 상상해보는 것은 독서가 주는 위대함이다. 그만큼 독서가 중요한 것을 알지만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소홀히 하고 있다. 이 책은 성공한 부자들이 저술한 책의 내용들을 핵심 내용으로 만날 수 있음과 동시에 가난함에서 벗어나 당당한 리치 메이커가 된 저자의 삶을 동시에 관찰하면서 나의 삶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그렇기 때문에 독서할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지만 부자가 되고 싶은 열망이 큰 사람이라면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진정 나의 삶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이 책을 펼쳐보시면 좋을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