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똑똑해지는! 실뜨기 놀이 우리 아이 두뇌 회전 손놀이 시리즈
아리키 테루히사 지음, 류지현 옮김, 오쿠야마 치카라 감수 / 시원북스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아이가 학교에서 실뜨기를 배워왔다고 털실을 달라고 했다. 털실을 길게 이어서 이리 저리 실뜨기를 해보았다. 옛날에 어릴 때 나도 실뜨기 참 재밌고 신기했었는데. 하지만 금방 아이디어가 고갈 나고 말았다. 한참 재밌게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기억이 나질 않는다. 유튜브를 찾아보기도 번거로웠다. 그래서 실뜨기 책을 알게 되었고 아이와 함께 이리저리 실뜨기를 해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양손을 모두 사용하는 것이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치매 노인들 대상으로 할 때도 교구로 만들기 놀이, 그림 그리기 활동등을 하는 이유는 바로 뇌발달 때문이다. 아이들 상대로 실뜨기를 많이 하지만 기억력 감퇴가 걱정되는 성인들이 하기에도 실뜨기는 아주 훌륭하고 돈이 전혀 들지 않는 놀이다. 여러가지 창작된 방법으로 실뜨기를 하면 시간이 금새 간다.


목차를 살펴보면 첫 실뜨기, 살짝 어려운 실뜨기, 챌린지 실뜨기, 놀이 실뜨기, 매직 실뜨기, 고무줄 실뜨기, 변신 실뜨기, 다 함께 실뜨기로 구성되어 있다. 흔히 알고 있는 실뜨기가 아닌 다양하게 변형하여 실뜨기 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 아이들의 창의력을 계발하고 두뇌를 발달시킬 수가 있다. 요즘같이 영상 매체에 익숙해져 있는 아이들에게 무언가를 잡고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안정된 환경 속에서 편안한 마음 가짐으로 본인들이 할 수 있는 역량을 끌어올리는 능력을 배양하기에 좋을 것이다.


간단한 실뜨기부터 어려운 실뜨기까지 8가지 단계의 90가지 도안이 수록되어 있어 간단하게 실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책이기 때문에 한 권 소장하고 있으면 좋을 것 같다. 아이들이 집중력을 갖고 스스로 무언가를 완성한다는 성취감을 맛보게 할 수가 있다. 아이들 두뇌 회전 손놀이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 책을 꼭 추천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