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퀴즈, 용돈과 경제! - 스크루지가 묻고 어린이가 답한다 ㅣ 퀴즈 시리즈
양서윤 지음, 서지현 그림, 최선규 감수 / 초록개구리 / 2024년 6월
평점 :
아이에게 어릴 때부터 경제관념을 심어주는 것은 중요하다. 학생 때 공부를 하는 목적은 성인이 되서 사회인으로서 돈을 벌고 또 유용하게 잘 쓰기 위함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요즘에는 뭔가 목적이 전도된 것 같다. 공부를 위한 공부가 아닌 돈공부를 위한 공부를 하자는 것이 요즘 내가 드는 교육가치관이다. 초록개구리 출판사에서 출시된 <퀴즈, 용돈과 경제!> 라는 어린이 경제만화에는 스쿠루지 할아버지와 함께 하는 재미있는 경제 내용이 만화로 담겨져 있다.
차례를 살펴보면, 옛날에 돈으로 쓰였던 물건, 60년 전 할아버지가 드신 라면 가격, 용돈이 부족하면 어떻게 할까? 은행은 사람들이 맡긴 돈을 어떻게 할까? 마트가 편의점보다 과자를 싸게 파는 이유는? 햄버거 세트가 낱개로 살 때보다 싼 이유는? 어린이날 동물원 입장료는 누가 낼까? 등등 아이들이 평소에 궁금해했지만 부모가 속시원하게 답을 해줄 수 없을 때 읽으면 좋은 내용이다.
하나의 주제 챕터마다 3장 분량정도로 만화가 구성되어 있어서 간편하고 빠르게 읽어보고 내용을 파악해볼 수 있다. 퀴즈 형태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 호기심을 자극할 수가 있고 정답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이해가 쏙쏙 되는 장점이 있다. 아이들이 접하기 어려운 경제 관념들을 만화로 쉽게 접할 수 있어서 개념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아이가 이제 초등학교 1학년인데 경제 관련 사회 동화에 흥미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읽어주기 위해서 책을 보게 되었다. 아이가 흥미있게 잘 읽고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었다.
초등학생들이라면 꼭 읽어보아야 할 책 <퀴즈 용돈과 경제> 책을 추천드리고 싶다.

#퀴즈용돈과경제 #양서윤 #초록개구리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