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NEW 세계 1등 종이비행기 : 업그레이드 최신 기종 17 - 기네스북 세계 챔피언의 최신 노하우를 담다! ㅣ 길벗스쿨 놀이책
도다 다쿠오 지음 / 길벗스쿨 / 2024년 7월
평점 :
손을 많이 사용하면 뇌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다행히 아이가 어렸을 적부터 종이접기를 좋아해서 꾸준히 하고 있다. 종이접기 영상을 통해 그리고 책을 통해서 다양한 종이접기를 해봄으로써 끈기와 성취감을 경험하고 있다. New 세계 1등 종이비행기 업그레이드 최신 기종 17책을 만나보았다. 이 책은 일본의 도다 다쿠오 저자가 지은 책인데, 그가 개발한 종이비행기만 800종이 넘는다고 한다. 종이 하나로 만들 수 있는 비행기 종류가 그렇게 많다니 정말 놀랍다. 그는 2010년 종이비행기 오래 날리기 대회에서 기네스 세계기록을 달성했다.
아이와 집에서 여유시간에 할 수 있는 놀이로 종이접기가 생각난다. 특히 남자아이들은 종이비행기를 만들면서 더 오래 더 멀리 나는 시합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다. 세계에 있는 어린이 누구나 공통으로 좋아할 수 있는 종이접기다.
저자의 노하우가 담겨있는 다양한 종이비행기 접기 방법이 있다. 색색의 예쁜 도안지가 내장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접을 수가 있다. 비행기 타입과 난이도를 확인해서 원하는 비행기를 접을 수 있다. 그리고 종이비행기 잘 날리는 법 노하우도 나와 있어서 다양한 종이비행기에 따라서 달리 날려보는 연습을 해볼 수가 있다.
업그레이드 최신 기종 17이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작품을 만들어보고 전시해보고 또 실제 사용해보는 재미를 느낄 수가 있다. 초등 1학년 아들이 참 좋아했다.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종이접기에 푹 빠진 아이들이 만들어보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세계1등종이비행기 #종이접기책 #종이비행기 #도다다쿠오 #길벗스쿨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