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화 속 숨은그림 찾기 - 퍼즐 1종 랜덤 증정 ㅣ 가나북스 지능UP 시리즈
유재헌 지음 / 가나북스 / 2024년 1월
평점 :
고전 명화를 공부하면서 숨은 그림을 찾을 수 있는 책이라니 기대에 차서 첫 장을 펼쳤다. 유명한 명화들 최후의 만찬, 아담의 차조, 바벨탑, 비너스의 탄생, 민중을 이끄는 자유의 여신, 밤의 카페 테라스, 클림트의 키스 등등 수 많은 작품들이 두 눈을 사로잡았다. 총 26점의 명화 공부를 하고 그 안에서 숨겨진 숨은그림 찾기 놀이를 할 수 있다. 이 책을 펼쳐들고 아이가 가장 먼저 기뻐했다. 유치원에서 명화 프로젝트를 하면서 다양한 작가와 작품들에 대해서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가 아는 작품이 있다는 것에 굉장히 기뻐했고 책 명화 이야기에 대해서 읽어주니 호기심을 가졌다. 미술작품을 가까이 한다는 것은 정서적으로 안정을 주는 일이다. 명화를 감상하고 있으면 그 시대배경에 내 상상력을 맡길 수가 있다.
화가 산드로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은 그리스로마신화의 올림푸스 12신 중의 하나인 아프로디테를 모티브로 하였다. 보티첼리는 뛰어난 화가였고 그의 화풍은 후대 화가들에게 강력한 영향을 줄 정도로 막강했다. 작품이 태어난 시대적 배경, 그리고 주인공들이 어떤 상황에서 그려진 것인지 그 배경과 작가가 그린 화풍이 시대적으로 어떤 의미를 주는지 등 다양한 작품 해석이 있었다.
미술 작품 감상하는 것을 좋아하긴 하지만 평범한 나로서는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할지 알길이 없었다. 아이에게 좋은 작품을 보여주는 것 뿐만이 아니라 책을 읽으면서 해석도 해줄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요즘 아이들이 스마트폰과 TV에 중독되어 책을 보는 일을 어려워한다. 이제 아이가 학령기에 접어들면서 다양한 책을 읽히고 싶은게 부모 마음이다. 요즘 미술 공부가 대중화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미술작품에 대한 해설집을 접할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 난이도가 있어서 끝까지 읽는 것이 지루하게만 느껴진다.
하지만 <명화 속 숙은그림 찾기> 책은 아이들에게 쉽게 명화를 익히고 배우게 하면서 그 속에 숨겨진 그림까지 찾을 수 있어서 일석이조다. 이제 말을 하기 시작하는 아기부터 초등학생 까지 누구나 쉽고 재밌고 흥미롭게 숨은그림 찾기를 할 수가 있다. 작품에 대한 해석도 충분하고 재밌는 만화캐릭터도 들어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 내기에는 충분하다. 아이들과 즐겁게 명화감상도 하고 작품 해설도 보고 추가적으로 숨은 그림 찾기까지 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책이다. 작품을 감상하는데 있어서 보다 세밀한 부분까지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호기심, 관찰력, 상상력을 이끌어 내는데 정말 좋은 책이다. 아이들과 다양한 고전 명화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아이들과 자연스럽게 놀이도 할 수 있는 책 <명화 속 숨은그림 찾기> 추천드리고 싶다.

#명화속숨은그림찾기 #숨은그림찾기책 #어린이명화 #가나북스 #미디어픽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