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워루틴핏 - 핵개인 시대를 주도하는 당신의 하이퍼 퍼스낼리티 강화 전략
정세연 지음 / 라온북 / 2024년 8월
평점 :
파워루틴핏 정세연 라온북
저자는 틀에 갇혀 사는 게 좋았다. 큰 자유는 없지만 적당히 만족하고 감사했다. 그러다 바깥 세상으로 나왔다. 회사 밖에서 자신을 보고 자신을 너무 몰랐음을 깨달았다.

자신이 누구인지,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잘하는지,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떻게 살고 싶은지
한 번도 질문해 본 적 없었음을 깨달았다. 그리고 삶이 변하기 시작했다.

정돈이 필요했음을 깨달았다.
정돈을 하고 나니 자신의 지나온 과거가 '실패'가 아니라 '지혜'일 수 있다는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다. 그래서 이 책을 썼다. 파워 루틴이라는 이름으로 큰 힘 들이지 않고 매일 나를 살리는 방식으로 삶을 정돈하라.
직장 선배는 있어도 인생 선배가 없는 요즘, 그런 선배 역할을 하고 싶었다.

이제는 더이상 한 직장에서 평생을 보내는 시대가 아니다. 인간 수명은 늘고 세상은 빠르게 변한다. 자신만의 내공, 잘하고 재미있고 오래 할 수 있는 일이면 무엇이든 배워야 하는 이유와 방법을 제시한다.
진짜로 내가 원하는 모습을 무엇일까.
일상 속 돈을 흘려보내는 습관을 가지고 있지는 않나.
경제적 자유를 위해 나의 최고의 자산은 무엇이고 누구인가?
돈을 누구와 함께 벌어야 할까.
돈 걱정 없이 술술 돈이 들어오는 부자 루틴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
많은 질문을 제시하고 이에 답한다.
육체적 건강은 곧 자신감이다. 건강상으로 문제가 생기면 모든 작업이 멈춘다. 일상속에서 소소하게 실천하는 것만으로도 핏이 바뀌고 피부가 맑아진다. 건강하고 자신감 넘치는 하루를 위해 무엇을 더하고 빼야 할까.
만 23세에 한국토지주택공사에 입사했다. 30대 후반에 '진짜 나'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결국 진짜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찾았다.
저자는 자신이 가장 잘할 수 있고 좋아하는 일을 찾았다. '건강루틴 코치'였다. 자신이 건강하다고 자신했다가 호주 가는 비행기 안에서 기절한 적이 있었다. 몸이 없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없다는 깨달음과 반성을 계기로 몸 건강에 대해 더욱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다.

그 누구도 자신의 건강을 자신할 수 없다.
나 역시 저자처럼 먹거리에 대해 고찰한다. 밀가루, 패스트푸드, 음료수, 사탕, 아이스크림, 가공식품을 먹지 않는다. 찬물도 먹지 않는다. 과식하지 않는다. 소식하면서 오래 씹는다. 바다에서 온 재료는 먹지만 빨간 고기는 거의 먹지 않는다.
저자도 그렇다.
먹지 않는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는 것, 즉 저자는 간헐적 단식을 꾸준히 하고 있다. 소화와 흡수를 도와줄 좋은 성분이 든 음식은 적극적으로 섭취한다. 수면과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운동을 꾸준히 한다.
저자는 <파워루틴 핏 10가지>를 제안한다.
1. 하루 7시간 숙면
2. 적절한 공복 유지
3. 설탕, 밀가루, 가공식품 끊기
4. 커피, 유제품 끊기(혹은 줄이기)
5. 건강한 지방 섭취하기
6. 소금 섭취하기
7. 저녁식사는 취침 4시간 전
8. 주 3회 이상 운동
9. 한 달 한 번 단식
10. 스트레스 관리하기
잘만 지켜지고 습관이 된다면 이보다 좋을 수는 없겠다.
어떤 이들은 자고 일어나면 피곤하고 우울하다고 말한다. 자기 전에 무엇을 먹었는지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는다. 먹거리는 건강과 직결되어 있다. 아무거나 먹으면서 건강하기를 바라는 건 어리석다.

저자는 먼저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쁜 음식을 먼저 끊기를 제안한다. 그런 연후에야 좋은 음식이 더 잘 소화되고 몸에 이로운 역할을 할 수 있다.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한다면 몸은 가벼워진다. 활력이 넘친다. 최고의 집중력을 유지한다.
저자는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 패턴을 루틴으로 만들어 몸이 회복됨을 느꼈다.
소화력이 좋아졌다. 장내환경이 좋아졌다. 영양은 채워지고 몸속 노페물이 잘 배출되었다. 몸의 염증 신호인 비염도 좋아졌고 살도 3킬로그램 감량했다. 파워루틴 핏의 결과물이다.
"내가 스스로 콘트롤하고 내가 꾸며가는 하루, 나 혼자서도 거뜬히 살아내는 하루, 이런 하루가 쌓이면 성공한다. 하루하루 도전하고 실패하고 나만의 스토리를 쌓아가며 성공의 문으로 진입하자." (22쪽)
내 삶의 주인이 나라는 사실을 자각해야만 이 모든 작업이 가능하겠다. 인생 선배되기 쉽지 않다. 그러나 그만한 가치가 있다. 커리어에서, 돈에서, 건강에서 주인의 자리에 도착하기. 이 책이 유의미한 역할을 하겠다.

'습관은 제2의 천성'이다.
습관이 곧 나다.
습관이 곧 미래다.
<파워 루틴핏>으로 '조직에 속박되지 않고, 당당하게 활약하고 인정 받으며 매 순간 진화하는 '나'로 점프 업~!
#이 책은 도서인플루언서인디캣님을 통해 라온북의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파워루틴핏 #정세연 #도서인플루언서인디캣 #인디캣책곳간 #라온북 #솔아북스책방
탄탄한 업무 능력은 나의 지존감을 올려주고 인생을 허비하지 않게 해준다. - P5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