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찾는 음대생
이서진 지음 / 드림위드에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을 찾는 음대생 CEO 필수조건 퍼스널브랜딩, 책쓰기의 모든 것 


퍼스널 브랜딩의 시대 




음악을 전공한 사람들이 참 많다. 그러나 모두 연주자로 성공할 수는 없다. 자신을 브랜딩해야만 생존할 수 있는 시대, 음악으로 시작해 경계없이 넘나들며 경제 자유를 획득하고 이를 확산시키는 놀라운 활동력을 지닌 지구별여행자를 만났다. 


이화여자대학교 관현악 콘트라베이스 전공,

상명대학교 석사 과정 중 

드림위드에스 출판사 대표

더컬쳐라앤라운지 대표

더컬쳐랩 사회적 협동조합 운영

다양한 활동 진행 중 




"음악 전공생들이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은 스타 연주가의 길을 가지 않았다고 해서 실패한 인생이 아니라는 것이다. 


교육자, 기획자, 다른 분야의 재능을 발견할 수도 있다." 

피아니스트 정한빈 


이 책은 4번째 개정판이라고 한다. 초판은 23세에 이루어졌는데 미국에서 20명이 넘는 다양한 직군의 사람들에게 대학생 수준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한 전달 입장이었다면 7년 후 출간된 이 책은 그 이후 이루어낸 다양한 실전 고민과 해결과정, 그리고 성장 과정을 다루고 있다. 새로운 관점을 모색하고 있다. 




이제는 어엿한 문화예술인이 되었다. 7권의 책을 썼고 출판사 대표가 되었고 더컬쳐앤이라는 문화예술기업을 이끌고 있다. 


퍼스널 브랜딩의 시대 


요즘은 부캐의 시대다. 자신을 브랜드화 해 역략을 키워 차변화된 '나'를 상품화한다. 


저자는 처음에는 불안정한 미래를 고민하는 또래입장에서 음대생들에게 알려주고 싶다는 생각으로 책을 쓰기 시작했다. 책을 쓰는 과정에서 기획력과 노하우가 생겨 이를 프로세스로 만들어 창업했다. 


성공적인 브랜드가 되려면 


1.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

2 전문성을 강화한다.

3. A플러스 한 가지 직업보다 B플러스 10가지 직업을 동시에 가질 준비를 해야 한다. 

4. 책은 바로 제시할 수 있는 명함이다




저자는 원래 중학교 때는 외고를 준비했다. 고등학교에서 진로를 고민하다가 콘트라베이스를 전공하게 되었다. 하지만 대학 진학 후 스스로 연주자의 직업이 현실적으로 가능하지 않음을 깨달았다.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 않았다. 부모님께 25세까지 하고싶은 것을 하겠다고 말씀드리고 경제적 독립을 하기 위해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저자는 사업을 시작한 후로 부모님의 도움을 받지 않았다. 스스로의 힘으로 성공하고 싶었다. 


Q: 성공적 사업 운영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라면? 


A: 

1. 실천력

2. 경험의 매뉴얼화

3. 자신을 아는 것

4. 다양한 경험

5. 메모


6.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 즉 공부하며 인사이트를 넓히는 것 


저자는 사업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고려 사항은 바로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해 본 사람'과 '안 해 본 사람'은 극명한 차이가 난다. 


실패와 성공, 모두 가치 있는 학습 기회라고 생각한다. 


예비 청년 예술인들에게 부탁하고 싶은 것은 그 나이에 할 수 있는 것을 꼭 해보기를 권한다. 역시 경험의 힘이다. 


이 서평은 지식과감성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꿈을찾는음대생 #이서진 #지식과감성 #드림위드에스 #퍼스널브랜딩 #블루노트책방 



나는 이전까지의 경험들처럼 사업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했다. - P6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