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위프트 영문법 SWIFT Grammar for Essay Writing - 중등 과정 개념부터 확실히 서술형 에세이 완벽 대비
고윤진.김연아 지음 / 지식과감성# / 2023년 10월
평점 :
[나와 영문법] 스위프트 영문법으로 영작까지 가능해요_신간 소개

중등 개념의 영문법을 안내한다. 영문법은 초등학교 때눈 문법으로 굳이 배우지 않겠지만 중2까지 문법의 80% 가량을 대부분 다 배운다. 예외와 심화된 영문법을 중3 때 배우고 나면 고등문법으로 들어간다. 고등문법도 중3 때까지의 문법을 잘 숙지한다면 그다지 어렵지 않다.
중학교 1학년 단어만으로도 회화의 80%는 가능하다고 한다. 대개 회화는 복잡한 문장 구조와 단어를 사용하지는 않기 때문이기도 하고 기본이란 어딜 가든 통용되는 상식이기 때문이기도 할 것이다.

함께 공부해 보자. 무엇이든 처음엔 어색하고 불편하지만 자꾸 보다 보면 점점 익숙해지고 낯익어지고 어느 순간 재밌어진다. 재밌다는 느낌을 갖기까지는 조금 지루한 길을 걸어야 한다.
저자는 고윤진님과 김연아님 두 사람이다. 고윤진님은 영국 학부 졸업 후 런던과 싱가포르 등 비즈니스 최전방에서 치열하게 영어를 사용하여 '살아 있는 영어'의 중요성을 몸으로 익혔다고 한다.
김연아님은 영문과 졸업 후 공기업을 거쳐 영어 교육업계에서 일했다. 두 사람 모두 스위프트 어학원에서 일하고 있다.

인칭대명사에 대한 설명부터 시작한다. 명사와 대명사는 주어, 목적어, 보어 역할을 한다. 학생들에게 '주목보'라고 외우게 한다. '주먹보'하는 시늉을 하면서.
주어 역할을 한다면 뒤에 동사가 오겠다. 영어는 크게 주어와 동사로 이루어져 있다.
주어 = 은 는 이 가
동사 = ~다 로 끝나는 모든 것

동사는 3종류가 있다. be 동사, 조동사, 그리고 이를 제외한 모두를 일반 동사라고 부른다.
영어는 8품사(혹은 9품사)와 5형식에 대한 이해에서 시작한다. 이를 이해하고 나면 문장 구조가 보이기 시작한다. 이 책은 문법 설명을 간단하게 한 뒤 Practice Quiz를 통해 점검한다. 객관식이 아니라 주관식으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유도한다.

어떤 책이든 책마다 그 책이 지향하는 방향direction이 있다. 잘 따라가다 보면 책이 원하는 지점에 도달할 수 있다. 문법은 글을 쓰고 말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길을 안내한다. 따라서 문법과 회화는 분리되어 있지 않다. 다만 이를 분리시켜 놓고 공부해 온 우리의 습관이 이들을 하나로 합치지 못하는 것이다. 생각을 바꾸면 새로운 관점Point of view가 생긴다
이 책은 지식과감성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스위프트영문법 #고윤진 #김연아 #지식과감성 #영문법 #영문법중등과정 #에세이 #블루노트책방
조동사 can은 be able to로 바꿀 수 있다.
He can drive a car. = He is able to drive a car. - P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