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진의 Drums Come True Advanced 초보를 넘어 드럼을 마스터해 봐

초보는 이제 그만! 드럼을 마스터해 보자! 오! 멋지다. 드럼의 ABC를 배우고 싶었다. 드럼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은 오래전부터 해왔는데 드럼에 관한 책을 본 순간 아~! 보면서 공부해야지~ 생각이 들었다.

저자 장수진은 벌써 2권의 드럼 교재를 썼다. 이 책은 초보 탈출 과정이다. 아예 초보를 위한 책은 아니라는 것.
동덕여자대학교 학사, 석사 졸업하고 대학교 외래교수로 출강도 하고 있다.
다수의 세션에 참여하고 있고 유투브를 통해 드럼 강의도 진행 중이다.

2019년 기초편을 출간하고 햇수로 5년이 흘렀다. 기초 교재와 비슷하게 리듬, 필인, 연습곡 순으로 커리큘럼을 진행하면서 더 높은 레벨로 가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책이다.
난이도가 조금 높고 연습하기 어려운 리딩도 있지만 이를 넘어서면 프로 드러머를 향해 갈 수 있음을 안내한다.
Lesson 챕터와 실전 연주 챕터마다 QR코드가 있어 유투브 영상으로 바로 연결되어 이해하기 편했다.
음악에서 리듬은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음악의 3요소는 멜로디, 화성, 리듬인데 이 리듬이 음악 전체를 리드한다. 드럼은 그만큼 중요하다. 그래서 저자는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나만의 스타일로 여러 테크닉을 창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을 내고 싶었다.
이 책은 QR코드가 있어 저자의 설명을 듣고 연습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말하자면 언제든지 궁금하면 유툽으로 달려갈 수 있다.

몰러 테크닉, 더블 스트로크 테크닉을 설명한다. 유투브로 들어가보니 싱글스트로크에 대한 유툽도 있다. 차분히 단계를 밟아가면서 연습할 수 있겠다.

인류의 오랜 DNA 속에 각인된 최초의 음악은 무언가를 두드리는 것이 아니었을까. 그 두드림이 체계화된 것이 드럼이겠고. 우리 안에 있는 음악을 깨워보자. 나는 오늘 드럼 스틱 대신에 볼펜과 연필로 연습했다.
이 리뷰는 지식과감성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장수진의DrumsComeTrue #장수진 #Advanced #드럼 #드러머 #지식과감성출판사
몰러 테크닉은 손과 발의 속도, 힘, 제어력, 지구력 등을 향상시켜 드러머가 최소한의 움직임으로 드럼을 편안하게 연주할 수 있도록 해주는 주법입니다. - P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