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퍼펙트 컬러타로 -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북
김태인 지음 / 좋은땅 / 2023년 7월
평점 :
퍼펙트 컬러타로_내 마음을 읽어봐
그냥 타로가 아니라 컬러타로다. 색채심리학과 타로카드를 결합해 미래 예측, 자기 진단, 힐링, 건강 운세의 수단 등으로 활용된다. 그림 컬러 조합과 미적 향상을 목적으로 미술 교과 과정에 사용되기도 한다. 감정, 건강, 삶의 방향에 대한 궁금증도 풀어볼 수 있다. <퍼펙트 컬러타로>의 세계 속으로 들어가 본다.
저자 김태인님은 10년 차 타로 심리상담사이며 로라타로와 로라앤컴퍼니를 운영하고 있다. 임상 상담 10만 건 이상의 노하우를 토대로 컬러 타로를 제작, 책으로 발간했다.
색채치료란 특정한 색을 사용해 인체의 심리적, 생리적 반응을 유도한다. 상담, 요가, 마사지 등의 대체요법과 함께 사용되고 정신 건강과 치료,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위한 치료 등에 쓰인다.
색채치료는 특정한 목적, 문제, 환경 등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색채 치료는 질병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대안 요법은 아니다.
타로는 15세기 이탈리아에서 시작해 유럽으로 확산되었으며 다양하게 변주되고 있다. 타로 상담이란 타로카드를 활용해 내담자의 현재 상황, 문제, 미래 전망 등을 예측하고 조언한다. 컬러타로카드는 모양, 색상, 상징 등으로 구성된 78장의 카드로 각각 고유한 의미와 상징을 지닌다.
카드를 섞은 다음 내담자가 직접 카드를 고른다. 이를 기반으로 카드를 해석하고 방향을 제시한다. 문제와 고민에 집중해 방향성을 찾을 수 있게 돕는데 주력한다.
색상별 치료 효과를 보면 빨강은 활동성이 높아지고 면역체계를 활성화하고 뇌를 자극하고 긍정적 감정을 유발한다. 노랑은 정신적 경각심과 집중력 개선에 유용하고 창의적 역량을 높일 수 있다. 이처럼 색마다 가진 특성을 활용하여 내담자를 진단하고 놀라운 심리적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컬러는 치유다. 컬러에 대한 심리를 들여다보고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고찰하는 매우 심리치유적 효과가 높다. 컬러타로는 우리 마음을 열게 하고 감정적 깨달음을 얻고 전반적인 우리의 웰빙이 향상되도록 안내하는 훌륭한 도구이다.
이 책을 타로의 즐거움을 알고 있는 이들에게, 색채치유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호기심 천국인 이들에게, 미술심리, 색채심리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추천합니다.
이 서평은 도서인플루언서인디캣님을 통해 좋은땅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퍼펙트컬러타로 #김태인 #좋은땅 #도서인플루언서인디캣 #인디캣책곳간 #컬러타로 #미술심리치유 #색채심리치유 #신간소개 #책소개
파란색은 진정, 평온, 안정성과 신뢰를 자극하는 등 마음의 안정을 위해 사용된다. 파란색의 불안 완화 기능은 사람들이 준비되어 있지 않거나 우승에 대한 경기 수행에 좋은 선택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 P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