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다낭 한 달 살기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김경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다낭 한달살기_호캉스의 성지로 떠나요




베트남 다낭은 최근 호캉스의 성지가 되어가고 있다. 방콕 물가가 상승하면서 숙소가격이 오르자 다낭이 그 빈 자리를 채우고 있다. 호텔은 대부분 매우 크고 깨끗하고 좋은데 가격은 저렴하다. 나도 여행할 때마다 가이드를 했던 여행사 대표인 박민주님의 철학이 최고!를 외치신 만큼 매우 고급진 호텔들에서 호사를 누릴 수 있었던 감사한 기억이 있다. 저렴하고 좋은 시설, 바다가 보이는 아름다운 조망, 밤에도 새벽에도 바다는 끝없이 아름다운 표정을 보여주었고 아침에는 체조를 하는 많은 사람들이 진풍경을 보여주기도 했다. 




커피 생산량 세계 2위인 베트남. 어디를 가나 커피 농장들이 있는 듯했다. 최고품이면서 다양한 커피들이 있어서 베트남 사람들은 아침부터 커피를 달고 산다. 하지만 우리나라 카페에서 마시는 커피와는 질적으로 다른 부분이 많다는 설명을 들었다. 




레스토랑, 식당 카페 등이 즐비하다. 전 세계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마사지샵도 많다. 


다낭에는 한 강이 있다. 이 다리는 베트남 사람들이 직접 설계해 만든 첫 다리로 그들의 자존심이라고 한다. 이 강을 중심으로 손짜 반도와 시가지로 나뉜다. 손짜 반도에는 1킬로가 넘는 해변을 가진 미케 비치가 있다. 다낭은 30킬로에 달하는 해안선이 펼쳐져 있다. 수영, 낚시, 수상스키, 일광욕 등을 즐기기 좋다. 


다낭은 관광 중심도시여서 다양한 축제를 열고 있다. 불꽃 축제, 철인3종, 골프 대회 등으로 세상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햇살이 따가우므로 모자, 우산, 양산, 긴 팔 옷과 긴 바지, 알로에 등은 꼭 준비하자. 




한 달 여행이든 며칠 여행이든 여행 일정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중간 이동 시간을 감안하고 투어라면 픽업 시간 고려하고, 너무 빡빡한 일정은 짜지 말고, 혼자 여행할 것인지 누구와 여행할 것인지 정하고, 몸의 적응 상태를 자주 파악해야 한다. 




이 책 속에는 호이안, 후에 같은 인접 도시에 대한 정보도 담겨 있다. 오랜 구시가지이며 과거의 영광을 고스란히 간직한, 베트남의 전통적인 경험이 필요하다면 이곳을 선택해도 좋겠다. 


이 책을 통해 여러 장소를 느껴 본 뒤에 한 장소를 선택해 한 달 동안 느리게 구경하고 쉬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참 좋을 것 같다. 다낭은 어떤 의미에서 이제는 우리 이웃 동네이다. 


#이 리뷰는 도서인플루언서인디캣님으로부터 해시태그출판사의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다낭한달살기 #조대현 #해시태그출판사 #세계여행가이드북 #도서인플루언서인디캣 #인디캣책곳간 #신간소개 



다낭으로 여행 온 관광객들은 번잡함을 잊고 조용히 지내고 싶은 여행자들이 많다. 다낭의 아름다운 비치에서 번잡한 시내, 새로이 뜨는 빈펄랜드 등 조용한 여행과 화려한 관광지가 섞여 있어 다낭의 관광지에 빠져 들게 된다. - P4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