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나트랑 한 달 살기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나트랑 한 달 살기_언제든지 보고 즐길 거리 가득 




나트랑은 나도 가 본 곳이다. 그래서 책 속에 나오는 풍경들과 감정이입을 할 수 있었다. 따뜻한 나라, 따뜻하고 순한 영혼들이 사는 나라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곳에서의 한 달, 마음이 참 편안할 것 같다. 




베트남은 남북으로 길다. 북쪽으로는 중국, 남쪽으로는 라오스와 캄보디아와 국경이 연접해 있다. 몇 번의 여행을 할 때마다 베트남에서 캄보디아로 이동했는데 시간도 얼마 안 걸리고 두 나라의 차이를 잘 느끼지 못했다. 




인구는 약 8,700만, 수도는 하노이, 종교는 불교, 천주교, 까오다이교가 있다고 한다. 55개 민족이 모여 살아서 피부색, 체격 등이 조금 다르다고 하는데 빠른 속도로 지나와서 차이를 잘 못 느꼈다. 북쪽에는 홍강, 남쪽은 메콩강이 있고 두 강이 만든 넓은 평야가 길게 뻗어 있다. 이 책을 만나서야 비로소 내가 다녔던 곳을 찾아보았더니 남부와 중부에 위치하고 있음을 알았다. 




열대과일이 많은 나에게는 참으로 행복한 곳이었다. 우기는 9월~12월, 건기는 1~8월로 여행 성수기는 건기다. 


베트남은 외적의 침략을 꿋꿋이 이겨냈고 외세에 굴복하지 않았다. 설을 쇠고 무한한 가능성을 가졌으며 여성들의 사회활동이 활발하다. 아오자이는 '긴 옷'이라는 뜻으로 행사, 교복, 제복 등으로 많이 입는다. 




나트랑의 매력은 순수한 자연경관, 안전, 친절, 다양한 즐거움, 저렴하고 다양한 먹거리, 순수한 사람들, 잘 발달된 커피, 개선되고 있는 여행 서비스 등을 들 수 있다. 


달러나 유로는 베트남 화페인 동Dong으로 환전하면 유용하다. 다양한 음식들을 맛보는 투어도 좋겠다. 

이 책은 여행 계획짜는 방법과 베트남 여행 전 꼭 알아야 할 이동 수단이 안내되어 있다. 왜 한 달 살기를 하고 싶은지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자세한 여행 계획을 세우고 충분히 나를 경험하고 오는 한 달 살기를 권유한다. 


여행은 지금, 여기의 나를 떠나 새로운 지금, 여기의 나를 만나는 시간이다. 이 책을 통해 상세한 팁을 안내받은 다음, 차분히 나트랑 한 달 여행을 준비해보자. 동네 곳곳을 탐색해보고 느긋하게 산책도 해보자. 아무도 모르는 나만의 경험으로 가득한, 나트랑 한 달 살기, 생각만 해도 기분 좋다. 


#이 리뷰는 도서인플루언서인디캣님으로부터 해시태그출판사의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나트랑한달살기 #해시태그 #조대현 #도서인플루언서인디캣 #인디캣책곳간 #신간소개 #베트남여행 #한달살기 #전문여행가이드북 



한 달 살기의 가장 큰 장점은 짧은 여행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이다. - P12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